[시경Today] 현대百, '해피니스 마켓'... 롯데百, '비치코밍' 프로젝트 外
상태바
[시경Today] 현대百, '해피니스 마켓'... 롯데百, '비치코밍' 프로젝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백화점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해피니스 마켓'

현대백화점이 5일부터 7일, 12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농축수산물 및 생활필수품을 할인 판매하는 '현대백화점 해피니스 마켓'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기간별로 각각 15개 품목씩 총 30개 품목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먼저 5일부터 7일까지는 전 점포에서 ▲한우 1등급 정육 불고기'(100g) ▲올리타리아 포도씨유(1L) 등을 할인 판매하며,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는 ▲양파(1망·8개) ▲자반고등어(1손)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어서 12일부터 14일까지는 전 점포에서 '국내산 돈육 삼겹살 로스'(100g) ▲비트 액체 드럼용 용기 세제(3.1kg) 등을 선보이며,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는 ▲감자(2kg) ▲하우스 감귤(1.2kg) 등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대표 생활필수품 4개 품목에 대해선 각 1만개씩 한정수량으로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5일부터 7일까지는 ‘▲계란’(30구) ▲삼겹살(600g)을 할인 판매하며, 12일부터 14일까지는 ▲햇반(12개) ▲롤티슈(30개)를 할인해 선보인다. 해당 품목들의 물량은 정상가 기준 약 10억원에 달한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박재홍 경영지원부문장,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 사진= 롯데홈쇼핑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박재홍 경영지원부문장,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ISO45001 인증

롯데홈쇼핑이 3일 홈쇼핑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평가한다. 

3일 롯데홈쇼핑 양평동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 롯데홈쇼핑 박재홍 경영지원부문장,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 이장욱 국제인증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TV홈쇼핑 및 전자상거래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 프로세스 구축 ▲안전보건 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관리 매뉴얼 구축 ▲위험성 평가 고도화를 위한 KRAS(웹기반 위험성평가 시스템) 도입 등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직원 대상 안전보건 교육을 비롯해 본사 및 방송센터 등의 안전 점검, 위험성 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기존 보다 점검 및 평가 횟수를 2배 이상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안전 관련 내용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하고자 외부 인사로 구성된 협의체도 운영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정부의 안전관리 강화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지난해 1월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보건 관리를 전담하는 팀을 신설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각 사업장의 특성에 따른 유해, 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개선하는 업무 절차를 강화하고, 절차에 따른 시행 여부 등을 관리해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REEARTH 마켓 포스터(강원도 양양). 사진= 롯데백화점
REEARTH 마켓 포스터(강원도 양양).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비치코밍' 프로젝트

롯데백화점이 여름철 방문객 급증으로 인한 쓰레기 이슈가 발생하고 있는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8월6~7일)과 강원도 양양 중광정 해수욕장(서피비치, 8월13~14일)을 찾아가 '비치코밍’ 부스인 'RE:EARTH MARKET(리얼스 마켓)'을 운영하고 고객들의 '비치코밍' 활동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비치코밍: 바닷가로 떠밀려 온 표류물, 쓰레기 등을 거두어 모으는 행위를 빗질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로, 바닷가 해변에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보호운동 활동을 지칭하는 단어)

우선 각 해수욕장에 설치되는 'RE:EARTH MARKET'에서는 '키트 부스'와 '포인트 부스', 그리고 '리얼스 트럭'을 운영한다. '키트 부스'에서는 '비치코밍' 현장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비치코밍'에 필요한 봉투, 장갑, 집게 등의 '플로깅' 도구를 대여한다. 사전 접수를 한 고객 400명에게는 '플로깅'에 필요한 모자, 생분해 봉투, 장갑, 집게 등이 포함된 '리얼스 플로깅 키트'를 증정하며, 현장을 방문한 고객 중에 선착순 2,000명에게는 외부 활동 시 가볍게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리얼스백'을 증정한다. 

고객들은 '키트 부스'에서 대여한 도구들로 비치코밍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포인트 부스'는 비치코밍을 완료한 고객들을 위해 'RE:EARTH MARKET'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장소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고객들이 비치코밍한 쓰레기 양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쓰레기 봉투의 개수 및 SNS인증 이벤트 참여에 따라 등급이 달라진다.

'리얼스 트럭'에서는 '포인트 부스'에서 지급받은 포인트를 '제로웨이스트'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닥터노아', '디어얼스', '동구밭', '톤28' 등 유명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해 '대나무 칫솔', '여행키트', '유기농 선크림' 등 약 20여개의 물품을 준비했다. 

또한 비치코밍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해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선 제주 월정리에서는 친환경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6일에 '바다유리 액자 만들기', 7일에 '귤 샴푸바 만들기' 클래스를 열고 선착순 15명을 대상으로 클래스를 진행하며, 제주 '제로웨이스트'샵과 연계해 고객들이 편히 쉬면서 제로웨이스트 관련 서적들을 볼 수 있는 '칠링 존'도 선보인다. 또한 6일에는 최근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쏠(SOLE’)'의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다시, 지구를 새롭게'를 테마로 일상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RE:EARTH 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11일부터 9월 12일까지 동네와 여행지 등 일상에서 진행한 '플로깅'과 '친환경' 활동을 필수 해시태그(#REEARTH챌린지)와 함께 본인 SNS에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RE:EARTH 챌린지'의 홍보 대사로 10인의 셀러브리티가 참여할 예정으로, 11일에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마트 성수점 한우매장. 사진=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한우매장. 사진= 이마트

 

이마트, 휴가철 온가족 먹거리 할인전

이마트가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브랜드 한우, 호주산 소고기, 삼겹살·목심 등 각종 육류부터 여름 제철 과일, 피코크·델리 간편 먹거리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휴가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횡성 축협 한우, 경주 천년한우, 팔공 상강 한우 등 지역 축협의 우수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기존 정상 가격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름 제철 과일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수박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2,000원 할인 판매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파머스픽 씨가 적어 먹기 편한 수박(9kg 미만)'을 정상가 대비 2,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샤인머스캣(500g, 팩)과 제철 맞은 거봉도 할인 가격에 기획했다. 

한편, 이마트는 바캉스를 떠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웃도어·캠핑 용품, 물놀이 용품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바캉스 용품 할인전도 함께 준비했다.

또한 이마트는 물놀이 워터스포츠 모음전을 열고 티막 성인, 아동 래시가드와 성인 비치 팬츠 전품목을 최대 47% 저렴한 수준에 기획했으며, 여름 시즌 물놀이 완구 전품목을 2개 구매 시 10%, 3개 구매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인돌 삼겹살을 홍보하는 롯데마트 직원들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고인돌 삼겹살을 홍보하는 롯데마트 직원들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고인돌 삼겹살' 출시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뼈삼겹등심 '고인돌 삼겹살'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토마호크 스테이크 열풍이 불며 돼지고기 뼈등심 부위인 돈마호크 역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반면 등심 부위 위주인 돈마호크가 다소 퍽퍽하다는 평 역시 많았기에 롯데마트는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삼겹살과 등갈비 부위를 추가한 새로운 스펙의 '뼈삼겹등심'을 개발했다.

롯데마트가 출시하는 뼈삼겹등심은 한 덩이에 삼겹살, 등심, 등갈비, 갈비 등 총 4가지 부위가 붙어있는 커다란 크기의 돼지고기로, 모양이 고인돌을 닮아 '고인돌 삼겹살'로 작명했다.

하동균 롯데마트 축산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 최초로 뼈삼겹등심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맛을 모두 제공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고인돌 삼겹살과 함께 즐거운 휴가철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