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SSG닷컴, 입점 파트너사 3배↑... 쿠팡,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外
상태바
[시경Today] SSG닷컴, 입점 파트너사 3배↑... 쿠팡,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동반성장 인포그래픽. 사진= SSG닷컴
SSG닷컴 동반성장 인포그래픽. 사진= SSG닷컴

 

SSG닷컴, 입점 파트너사 3배↑

SSG닷컴은 법인 출범 당시 2019년 상반기 이후 3년만에 올 상반기 기준 입점 파트너사가 3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전체 파트너사들의 총 거래액도 100%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전체 파트너사 중 연 매출 30억 이하 중소기업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성장폭이 높은 파트너사 유형은 과일,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올 상반기 기준 2019년 상반기와 비교했을 때 입점 파트너사는 40% 늘었지만 전체 거래액은 120% 크게 증가했다.

SSG닷컴은 우수 농특산물 판매처인 지방자치단체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상품 인지도를 높이는 중이다. 경상북도 온라인몰 '사이소', 강원도 온라인몰 '강원더몰'과 제휴를 통해 고품질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였으며,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경북세일페스타' 등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경상남도 e경남몰', '전라남도 남도장터', '전라북도 생생장터' 등 지자체 파트너사 상품에는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뷰티, 유아동 등 킬러 카테고리 전문관과 연계해 파트너사와 함께 단독 상품을 출시하고 맞춤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인지도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이미지. 사진= 쿠팡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쿠팡이 아이와 함께 여름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을 16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썸머핫세일은 자주 사용하는 필수 육아 아이템부터 여름철 실외활동에 필요한 유아용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와우회원이라면 전용 한정특가 할인 혜택을 받아 더욱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행사에는 인기 유아 브랜드와 완구 브랜드인 따사룸, 맘앤마음, 쁘리엘르, 순성, 네이처러브메레, 마니또, 애들랜드, 플레이도우, 슈퍼소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들의 인기상품을 행사 동안 두 번에 걸쳐 7일씩 기간한정가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행사 상품을 키워드로 분류했다. 여름 휴가철에 필요한 유아용품은 #유모차 악세서리 #모기퇴치용품 #카시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무더위로 인해 실내에서 지내는 고객을 위한 #놀이방매트 #아기쿨매트로 묶인 상품도 마련했다. 아이의 활발한 야외놀이를 위한 완구는 #물총 #전동차 등의 키워드로 찾을 수 있다. 특히 로켓배송이 가능한 인기 유아용품과 완구만 찾아 쇼핑할 수 있다.

여기에 카테고리로 상품을 분류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카테고리는 기저귀·물티슈, 카시트·유모차, 아기띠·외출용품, 수유·이유용품, 유아 가구·침구, 욕실용품·스킨케어, 놀이매트·안전용품, 물놀이·야외 완구, 실내완구 등으로 분류했다.

순하리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순하리, 해외시장 공략 강화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베이스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영문명 : SOONHARI)'가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순하리'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더욱 높아진 관심에 발맞춰 최근 3개년간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미국(연평균 45%), 중국(연평균 49%), 베트남(연평균 102%), 필리핀(연평균 271%)을 중심으로 8월부터 SNS, 현지 프로모션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인스타그램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SNS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시작함과 동시에, 현지 주요 상권에 대한 음용 유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블나인' 채끝 부위. 사진= 롯데마트
'마블나인' 채끝 부위.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마블나인' 공식 런칭

롯데마트가 4일 최고급 마블링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Marble 9)'을 런칭한다고 3일 밝혔다.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육색, 지방색, 조직감, 성숙도 등이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아야 부여되는 BMS(Beef Marbling Score) No.9 만 엄선하여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마블나인' 런칭을 기념해 4일부터 17일까지 '마블나인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블나인 한우 등심(100g)'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된 가격에서 신한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국거리, 불고기 역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뜨거운 고객 반응을 보였던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를 제타플렉스 등 22개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는 '마블나인 안심·채끝·치마·부채' 4가지 부위 각 150g과 '우월'의 고급 시즈닝 4종이 그대로 담겨 있는 것은 물론 최상의 맛을 위해 쉐프의 노하우를 집약한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한다. 

본점 에스티로더 직원.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 에스티로더 직원.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잠실월드몰, 에스티로더 대형 팝업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14일까지 잠실 월드몰 1층에서 '에스티로더' 대형 팝업을 열고, '롯데월드타워'가 그려진 한정판 콜라보 세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초로 '에스티로더'와 공식 협업해 선보이는 '롯데백화점 X 에스티로더 콜라보 세트'는 총 3가지로,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가 그려진 패키지와 함께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갈색병 50ml 세트'의 경우 정품 용량보다 많은 '갈색병 54ml'를 추가로 증정하며, '갈색병 아이 젤크림 15ml 세트'는 '갈색병 15ml'와 '마이크로 에센스15ml'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로잉 화가 '김참새'가 직접 일러스트 작업에 참여한 비치타올, 에코백, 스티커 등도 사은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에스티로더' 팝업은 '낮과 밤'을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구현해, '에스티로더'를 대표하는 두 아이템인 '갈색병 세럼'과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우선 '밤'에 피부 회복을 돕는 '갈색병 세럼 존'에서는 전문 기기를 활용해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개인별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갈색병 세럼'의 피부 에너지 충전 효과를 시각화한 게임에 참여해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낮' 동안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존'에서는 퍼스널 컬러에 맞는 파운데이션 쉐이드를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직접 작성한 메시지를 화면에 띄울 수 있는 '미디어 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 등의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들로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진=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진= 코웨이

 

코웨이, 산후조리원 매트리스 케어서비스

코웨이가 산후조리원 대상 매트리스 케어서비스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진행하며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다중이용시설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는 산후조리원 대상으로 매트리스 케어서비스 멤버십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멤버십에 가입한 산후조리원은 코웨이의 전문적인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코웨이는 산후조리원을 대상으로 
'코웨이 케어존(Coway CARE ZONE)' 명패를 제공해 전문적인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받은 안심 케어존임을 인증한다.

코웨이는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산모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가정에서도 깨끗한 매트리스로 아이를 맞을 수 있도록 '새 식구 맞이 케어서비스' 1회와 '아로마 비타민C 샤워헤드'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새 식구 맞이 케어서비스 체험 시, 매트리스 케어서비스와 더불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컨설팅해주는 '코웨이 슬립케어 서비스'도 추가 서비스로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써머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신세계면세점
써머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8월 대규모 썸머세일 프로모션

신세계면세점이 본격적인 여행 및 휴가 시즌을 맞아 온라인몰에서 8월 한 달간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쇼핑 축제 프로모션에서는 뷰티,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워치 및 주얼리, 전자제품까지 총 119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에스티 로더', '톰포드 뷰티' 등 인기 브랜드의 코스메틱 제품들은 40% 할인 판매하며 스타일과 편안함을 모두 갖춰 인기를 얻고 있는 슈즈 브랜드 '락포트', 글로벌 요가복 브랜드 '이지요가' 등의 패션 잡화 브랜드는 80%까지 할인한다.

더불어, 이탈리아 대표 럭셔리 브랜드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워치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며, '판도라'의 주얼리 제품은 55%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는 30%, 프리미엄 음향 브랜드 '마스터 앤 다이나믹' 이어폰은 60% 할인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제휴 카드와 통신사 멤버십을 이용하면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별로 최대 24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명동과 부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환율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면세점에서 럭셔리 브랜드를 보다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를 카카오페이에 탑재 결제 시 환율 1300이상시 최대 292만원, 환율 1250-1300 최대 282만원을 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썸머니로 페이백 해준다. 또한 10일부터 31일까지는 2022서울쇼핑페스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명동점, 인천공항점에서 $100·200·300·500구매 시 1·2·3·5만원을 현장에서 즉시 할인해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