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 "올해 목표... 회사 가치 성장률 1위 달성"
상태바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 "올해 목표... 회사 가치 성장률 1위 달성"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4.01.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 만의 색(色)’ 주제로 CEO 특강
보험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 디지털화 
KB손해보험이 지난 12일, KB손해보험 인재니움수원에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지난 12일, KB손해보험 인재니움수원에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올해 경영 목표를 '회사 가치 성장률 1위 달성'을 제시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에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지난해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각 부문별 올해 경영계획과 미래환경 전망,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일 취임한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최고경영자) 특강에 나섰다. 구 사장은 KB손해보험이 그동안 걸어온 여정과 향후 걸어갈 여정을 '명작(Masterpiece)을 완성하기 위한 과정'에 비유했다.

구 사장은 "KB손해보험은 2015년 KB금융그룹에 편입된 이후 KB금융그룹의 선진화된 제도와 시스템을 도입하며 핵심 계열사로 당당히 자리잡았다"며 "이 과정을 명작의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부터는 KB손해보험만의 최적의 색을 찾고 완벽하게 조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을 완성하기 위해 '회사가치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 변화 관리의 완벽한 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과 같은 고객가치 지표를 모아 '회사가치'로 정하고, '회사가치성장률 1위'를 경영목표로 삼았다.

'회사가치성장률 1위'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전략으로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선구자, 국민·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을 꼽았다.

구 사장은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이라며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KB손해보험의 상품과 서비스가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고객 니즈를 반영한 청약 시스템 관련 계획도 밝혔다. 그는 "영업가족이 사용하기 편한 인수와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경영진들에게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구 사장은 "앞으로는 단순한 디지털 기술 도입이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발굴에서부터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보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해 나가는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의 선구자가 되어야 한다"면서 "'함께 가야 멀리 간다'라는 말처럼 KB손해보험은 기존의 경쟁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국민, 그리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KB손해보험을 만들고 사회적 책임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위해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 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울타리를 뛰어넘는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불필요한 절차 및 관행을 개선하고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