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 여성 리더 발탁
상태바
KB손해보험,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 여성 리더 발탁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3.12.2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상생금융 키워드...‘자동차보험상품본부’ 신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올해 이룬 성장을 바탕으로 금융환경의 불확실성 대응 및 보험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채널별 시장 지위 확대를 위해 부문장 중심의 현장 지원을 강화했으며, 비대면 플랫폼 경쟁력 확대와 자동차보험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자동차보험상품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수익성 확보 기반 본업 핵심 경쟁력 확대를 위해 상품별 손익·마케팅 지원조직을 확대·재편했다. 일반보험 재보험 전략 강화를 위한 재보험 전담부서와 Pet보험 활성화를 위한 Pet사업 전담부서를 신설해 신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아울러 고객 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대면·비대면 고객접점 부서를 통합·재편해 소비자보호부서의 기능도 강화했다. 고객 및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금융 실천 강화를 위해 기존 ESG조직을 ESG상생금융 조직으로 확대·재편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지속적인 성과 창출 ▲전문성 강화 ▲안정적인 세대교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KB손해보험은 중장기 경영전략 목표인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택받는 No.1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주도할 수 있는 추진력과 ‘지속성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한 역량과 전문성을 두루 겸비한 리더 중심으로 경영진 변화를 추진했다.

이번 경영진 인사의 키워드는 ▲현장 중심 ▲전문성 ▲여성임원 발탁 ▲성과중심 세대교체다.

특히 ▲미래지향적이며 추진력을 갖춘 젊은 리더 발탁 ▲지속성 있는 성과창출을 위한 고성과 인력 중용 ▲다양성 강화 관점의 여성 리더 확대 등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경쟁력 강화와 미래변화 대응력을 확보하고자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