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운전한 만큼만 보험료 낸다... '커넥트데이' 출시
상태바
하나손보, 운전한 만큼만 보험료 낸다... '커넥트데이' 출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3.08.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 커넥티드 운전자 상품
동의시 신속가입... 사후 정산  특징
하나손해보험은 운전한 날짜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은 운전한 날짜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이 국내 최초로 운전한 날짜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차량을 자주 운행하지 않는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운전자를 위한 상품으로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서비스와 연동해 운전한 날짜로 정산되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이다.

작년 9월 출시된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운전자를 위한 차량 주행거리에 따라 매월 탄 만큼만 보험료를 결제하는 '커넥트마일 자동차보험'에 이어 매월 탄 날짜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상품을 개발했다. 고객의 주행거리 및 운전습관에 따라 최적의 맞춤 상품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상품이다.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은 가입 시 별도의 장치를 장착할 필요 없이 자동차 정보에 커넥티드서비스 가입 여부를 선택 후 본인 동의만 하면 신속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또 책임개시일(보장이 시작되는 날) 다음달 15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시 의무보험에 대해서만 최초 보험료를 일시납으로 납입하고 보험기간 중 운전한 날짜에 따라 임의보험료를 매월 정해진 일자에 사후 정산하는 방식이다.

주행 정보에 따라 보험료가 자동계산이 되어 고객에게 보험료를 알린 후 가입시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가 진행 되기 때문에 고객은 따로 보험사에 연락해 보험료를 문의하거나 결제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의 마일리지 특약은 운행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할인해주는 방식이지만 커넥트 데이는 운전 일수를 기준으로 할인이 되어 주말에 여행을 가거나 장거리 운전을 하는 등 차량을 자주 운행하지 않는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운전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 할 수 있다. 피보험자, 차종, 선택한 담보 등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주 1회 운행시 평균 약 44.3%의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주행거리 1km 미만은 운전일수에서 제외하지만 사고가 날 경우에는 운전일로 간주해 보상이 된다. 주차장에서 가해자불명의 단독사고 또는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사고는 운행일에 포함이 되어 보상이 가능하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보험료뿐만 아니라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를 걱정하는 고객의 입장을 생각해 상품을 개발했다"며 “최근 출 퇴근시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말에만 차량을 운행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주행거리와 관계없이 운행일자로도 할인을 받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