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12년만에 피치 신용등급 'BBB+ 안정적' 상향
상태바
현대카드, 12년만에 피치 신용등급 'BBB+ 안정적' 상향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4.03.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기아의 강력한 시너지 반영해 상향
우량 고객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가 자사의 신용등급을 BBB Positive(긍정적)에서 BBB+ Stable(안정적)로 상향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카드의 피치 신용등급은 2012년부터 BBB를 유지해오다 12년 만에 상향됐다.

최근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은 현대카드에 대한 등급을 잇따라 상향하는 추세다. 지난 1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Standard and Poors)는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일본의 대표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로부터 현대차와 동일 수준인 A+ Positive(긍정적)를 획득하기도 했다.

피치는 “현대카드와 현대차·기아의 강력한 시너지를 반영해 신용등급을 상향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현대차·기아의 국내 차량 판매 신용카드 결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ICP(차량 내 결제)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협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피치는 현대카드가 신용한도 관리를 강화하는 등 자산건전성에 집중하는 한편, 우량 고객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현대카드의 우량 고객 비중(KCB 1~4 등급, 신용판매 기준)은 지난 2022년 1월 84%에서 올해 1월 86%로 증가한 바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이 연이어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및 전망을 상향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조달 다변화를 통해 재무 안정성을 꾀하는 동시에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 기회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