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 상장
상태바
NH-아문디,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 상장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2.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공정 관련 핵심 주도주에 투자하는 ETF
사진=NH-Amundi자산운용
사진=NH-Amundi자산운용

NH-Amundi자산운용이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를 상장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반도체 생산 과정 중 전공정, 후공정 단계의 핵심 주도주에 투자할 수 있는 ETF로,  성장성이 부각되는 국내 반도체 공정 관련 기업 20개 종목에 선별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기업들은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 첨단 미래 산업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세계 등지에 반도체 공장 설립 등 대규모 투자에 나서고 있다. 대규모 투자 사이클은 반도체 장비 수요로 이어지고, 이에 따라 구조적으로 반도체 장비와 공정 기업의 중요성이 커질 전망이다. 인공지능 GPU의 핵심 요소인 HBM, 온디바이스 칩 등을 생산하기 위한 반도체 후공정의 중요성 역시 부각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는 FnGuide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해당 지수는 종목 선정 방법에 주도주 스코어 방식을 차용했다. 주도주 스코어 방식은 NH-Amundi자산운용의 고유 퀀트 모델로, 성장성지표와 주가모멘텀 지표를 계량화해 산출한 값을 활용한다.

특히 해당 ETF는 국내 알짜 기업에 다수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가총액 대형주로 ETF를 구성하기보다 규모는 작지만 성장성이 부각되는 종목을 선별해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NH-Amundi자산운용의 분석이다. 구성 종목을 살펴 보면 피에스케이홀딩스, 두산테스나, 하나마이크론, 한미반도체, HPSP 등으로 HBM 생산의 핵심 공정이라고 평가되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와 OSAT 관련 기업이 절반 이상 포함돼 있다. 

김현빈 NH-Amundi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반도체 생산의 핵심인 공정 기업의 중요성은 점점 부각될 것"이라며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는 성장성 있는 첨단 반도체 공정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