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우대 100%"...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상태바
"환전 우대 100%"...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4.02.1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카드사 함께 제공... 서비스 장점 내세워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담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여행준비(환전), 여행중(카드사용), 여행후(보유 및 재환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금융서비스를 담았다.

기본 서비스는 △전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재환전 시 50% 환율우대) ▲해외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기존 수수료 해외 결제 시 1.2%, 해외 ATM 인출 시 1%+건별 3달러)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 여행을 위한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 세계 12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 혜택과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할인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등 혜택을 연회비 없이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외화 중 미달러(USD)와 유로(EUR)에 대해서는 각각 연 2%, 연 1.5%의 특별금리를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3월 중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 탑재할 예정이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 SOL뱅크와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전용 외화계좌와 함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카드와 함께 탄생시킨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소개하는 스페셜 영상도 제작했다. 이번 영상에는 은행 및 카드사 직원과 정상혁 신한은행장,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직접 참여해 방송인 장도연과 함께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탄생 배경과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를 준비하면서 고객들께 금융의 혜택을 많이 담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몰입' 조직으로서 고객 필요에 꼭 맞고 남다른 가치를 선사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SOL트래블 체크카드 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드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한다. 3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리모와 오리지널 캐빈(5명), 모두투어 1백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 포인트(4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카드발급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