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스마트 기술 공급 기업 모집"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스마트 기술 공급 기업 모집"
  • 김호정 기자
  • 승인 2024.01.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2024년 스마트 기술 공급 기업 예비 신청' 접수
모집 분야 "AI·IoT, VR·AR, 로봇, 키오스크, 디지털 오더'
스마트 기술 풀(Pool) 구성해 스마트 상점에 등록
소상공인진흥공단 스마트 상점  사진=소진공 홈페이지 캡처
소상공인진흥공단 스마트 상점 사진=소진공 홈페이지 캡처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24년 스마트상점 기술공급기업 예비신청'을 이달 12일까지 접수한다. 

소진공은 2020년부터 소상공인의 비대면·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상점 기술 보급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로봇, 키오스크, 디지털오더 등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소진공은 신청 기업의 적격 여부를 검토한 뒤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스마트기술 풀(Pool)을 구성할 예정이다. 

소상공인과 기술공급 기업 간 자율적인 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이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은 1년 동안 스마트상점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소상공인은 스마트 상점 홈페이지(https://www.sbiz.or.kr/smst/main.do)와 자료집에서 등록된 희망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2일까지 이메일(smart119@semas.or.kr)로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비·유통 환경 변화에 따라 소상공인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