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 2위 목표"...신한라이프, 조직개편·인사 단행
상태바
"생보 2위 목표"...신한라이프, 조직개편·인사 단행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3.12.2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 경쟁력 강화" 중심 체계 개편 특징
신규 임원 중 여성 리더 2명 발탁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가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이영종 대표 취임 이후 첫 인사다.

신한라이프는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의 일환으로 ▲GA채널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고객기반 증대를 위한 모멘텀 확보 ▲고객경험 혁신과 상품마케팅을 강화하 등이다. 기존 13그룹 16본부 72부서 13파트에서 11그룹 15본부 69부서 20파트로 조직을 개편했다.

B2B사업그룹은 GA채널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포인트 도출, 현장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GA마케팅팀을 신설했다. GA영업지원파트와 GA리스크관리파트를 새롭게 편제해 영업지원 뿐만 아니라 조직관리 및 계약 모니터링 등 건전성 확보를 위한 체계도 마련했다.

고객전략그룹은 마케팅그룹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고객기반 확대 관점에서 DB프로세스 운영과 시장 창출을 위한 핵심 업무영역과 기능 중심으로 부서를 재편했다.

고객지원그룹은 고객 중심 서비스의 완결성 강화를 위해 고객경험본부를 신설하고 고객서비스팀, 디지털플랫폼팀, 고객컨택운영팀으로 구성해 표준화된 고객서비스 체계 확립과 고객경험혁신 전략을 총괄토록 했다.

상품그룹은 손해율 관리 최적화 관점에서 기존 고객지원그룹 산하의 언더라이팅팀을 상품그룹으로 편입시키고, 시장조사와 상품 오퍼링 등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상품마케팅팀을 신설해 상품 창구로서의 역할을 확대했다.

한편 윤리준법경영 방침을 견고히 하고자 CEO 직속조직으로 준법감시팀과는 별도로 준법경영팀을 설치하고, 전사 내부통제와 관련된 협업체계 수립과 지배구조법 개정에 따른 책무구조도 운영 등 업무를 담당케 했다.

소비자보호팀 산하 서비스리커버리파트를 신설해 고객 불만사항을 선제적으로 예방 및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정책을 강화한다.

임원과 관리자급 인사에서는 출신, 학력,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능력과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발탁하는데 초점을 뒀다.

특히 각 업무 영역에서 회사 목표 달성에 큰 성과를 내거나 우수한 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부서장을 임원으로 승진시키고, 여성 리더가 적극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여성 임원의 경우 신규 선임된 임원 총 4명 가운데 2명을 발탁했다. 이는 전체 임원 중 여성임원 비율은 지난해 4%(1명)에서 13%(3명)로 확대된 셈이다. 부서장을 포함한 여성 관리자는 작년 18명에서 24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임원 평균연령은 49세, 팀장급 평균 연령은 45세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임부서장 인사는 Top2 전략의 실행 속도를 높이면서도 미래를 준비하는 리더쉽 육성을 위해 일관성을 유지하고자 노력했다”며, “신규 선임된 리더들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직원들과 함께 2024년 전략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