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국군수송사령부 협업... 자율주행 기술 등 제공
상태바
카카오모빌리티-국군수송사령부 협업... 자율주행 기술 등 제공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3.12.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장병 복지 증진, 국방수송 발전 도모
미래 모빌리티 기술 연계한 수송기 개발
"군 정보화와 자동화 전환에 기여할 것"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이정휘 육군준장 사령관,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장성욱 미래사업실 부사장.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국군수송사령부와 '국방수송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국군장병 복지 증진과 국방 수송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18일 국군수송사령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사업실 부사장을 비롯해 이정휘 육군준장 사령관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국군수송사령부는 군 수송지원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국군의 기능사령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부터 상호 방문 등 교류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보다 구체화된 군 경쟁력 고도화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양측은 향후 ▲카카오모빌리티만의 완성형 MaaS 플랫폼 및 자율주행·군집주행·디지털트윈·UAM 등 미래 혁신 모빌리티 기술 연계 통한 수송 ▲국방혁신 4.0 추진을 위한 신기술 개발 및 정보체계 발전 위한 상호 교류 ▲격오지 이동 지원 등 장병 복지 향상 위한 기술 개발 및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군의 정보화와 자동화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돼 자국 내 IT 및 모빌리티 기술 확보가 중요해졌다"며 "당사의 미래 기술을 접목해 자국 군 경쟁력을 강화하고, 군의 정보화와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