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주름 체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주름 체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9.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주차 화장품 신상] 특화 기술 더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신제품들
더마펌, 펩타이드 조합 강점 탄력 리턴 라인
티르티르, 항산화 효과 안티에이징 에센스
네이처리퍼블릭, 환절기 영양 스킨케어 리뉴얼
토보코·스위스퍼펙션 추석 선물세트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하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확고한 기술력을 내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더마펌 2.티르티르 3.네이처리퍼블릭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하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확고한 기술력을 내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더마펌 2.티르티르 3.네이처리퍼블릭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하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최근 확고한 기술력을 내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더마펌은 되살아나는 피부의 힘을 느끼며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케어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 ‘더 펩타이드’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더마펌 ‘펩타이드 LAB’의 10년 노하우를 담은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20종 이상의 펩타이드 라이브러리, 5종의 펩타이드 특허 및 출원을 보유한 펩타이드 LAB에서 피부 노화 징후를 다각도로 관리해 주는 이상적인 펩타이드 조합을 개발해 상용화한 것이다. 자체 생산한 99% 고순도 펩타이드를 활용해 불순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고 펩타이드 작용 효율을 높였다.

또한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히알-리프트 펩타이드'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이 성분은 주름, 탄력, 리프팅 케어에 특화된 '아세틸 헥사펩타이드-8'을 45배 압축된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복합화한 신소재 유효성분으로,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수분을 채우고 피부 탄력 개선을 도와준다. 제품은 더 펩타이드 링클 세럼과 더 펩타이드 퍼밍 크림, 더 펩타이드 텐션 마스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및 코어덤 피부과학연구소 인체적용시험과 인체 외 시험을 통해 3종 제품 병행 사용 시 피부 탄력, 광채, 모공 등 연쇄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에이징 시그널 10가지에 대한 개선 효과도 확인했다.

대표 제품인 ‘더 펩타이드 링클 세럼’은 피부 속 10층까지 빈틈없이 탄력을 채우며 미래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이 제품은 ‘2023 인터참 코리아 X 민텔 트렌드 어워드’ 뷰티 RX 부문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출시 전부터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성분과 효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더마펌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프라인 행사를 중국 상해에서 개최, 안티에이징에 큰 관심을 가진 중국 소비자들에게 남다른 더마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티르티르는 콜라겐 충전과 항산화를 더블로 케어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 ‘티알티알 콜라겐 코어 물광 더블 에센스’를 내놓았다.

큰 일교차와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피부 고민이 늘어가는 가을철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템이자 콜라겐 충전은 물론 항산화 케어까지 더블로 챙길 수 있어 론칭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제품이다.

80%의 고함량 콜라겐 추출물 세럼과 에센셜 오일층을 티르티르만의 시크릿 비율로 조합해 콜라겐 충전과 항산화 케어부터 피부 탄력, 기미, 모공, 주름까지 7일 만에 케어해주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이데베논이 포함된 특허 성분인 딥투셀 퀴논을 함유해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단백질 보호막(실크아미노산, 특허 모란뿌리추출물) 성분을 함유하여 영양과 보습을 제공한다.

또한 미스트의 분사각이 넓어 피부에 뭉침 없이 미세하게 분사되며 텁텁하지 않은 오일과 금방 마르지 않는 워터의 블렌딩으로 끈적임이 없어 뿌릴수록 탄탄하게 차오르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결 케어 에센스로 사용,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며 항산화 케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베이스 메이크업 전, 후에 뿌려주면 지속력과 광채를 높여주고 샤워 후, 바디 피부에도 사용하면 시원한 청량감과 함께 보습, 영양 케어까지 가능해 건조한 피부에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함유해 환절기 영양 스킨케어로 제격인 ‘스네일 솔루션’을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분과 디자인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다.

‘스네일 솔루션’ 라인은 달팽이 점액 성분으로 피부에 극강의 영양감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201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스테디셀러인 만큼 스네일 솔루션만의 안티에이징 노하우 기술로 기능성은 더욱 강화되고 용기와 디자인은 더욱 세련미를 더했다.

‘스네일 솔루션’의 달팽이 점액 추출물은 프랑스 서부 샴빠놀 지역의 초록자연에서 찾은 성분으로 달팽이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평평한 표면에서 달팽이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돌아다니게 하고, 달팽이들이 이동할 때 분비물의 흔적을 평평한 표면의 구멍을 통해 아래로 이동하게 하여 추출했다.

그중 ‘스네일 솔루션 스킨 부스터’는 달팽이 점액 추출물 80%를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피부의 보습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토너다. 점성이 느껴지는 쫀쫀한 제형으로 환절기 퍼스트 에센스로도 제격이다.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의 이중 기능성 인증을 받아 피부 케어에 더욱 효과적이다.

디자인도 한층 세련미를 더했다. 깔끔한 베이지 컬러 패키지로 리뉴얼하며 더 깊은 네이처리퍼블릭의 피부 과학 철학을 표현했다. 제품은 스네일 솔루션 스킨 부스터와 스네일 솔루션 에멀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향후 네이처리퍼블릭은 앰플, 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도 리뉴얼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추석 명절 시즌을 겨냥한 기획 세트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토코보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 기획 세트, ‘글로우&모이스트 트리오’를 선보였다.

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찾아주는 유산균 발효 에센스 ‘비피다 바이옴 에센스’와 3중 히알루론산과 5중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 깊은 곳까지 탁월한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멀티 세라마이드 크림’, 마지막으로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와 수분 광채를 더해줄 ‘글로우 리추얼 립밤’ 총 3가지로 구성됐다.

또한 토코보만의 감각을 담은 선물 패키지로 감성을 더해 다가오는 추석뿐만 아니라 마음을 전하고 싶은 날 연령과 성별에 구애 없이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실속 구성으로 선보이게 됐다.

추석 명절 시즌을 겨냥한 기획 세트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토코보 2.스위스퍼펙션
추석 명절 시즌을 겨냥한 기획 세트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토코보 2.스위스퍼펙션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도 다가오는 추석 명절, 마음과 정성을 담은 고품격 프리미엄 추석 선물로 ‘RS-28 DUO 25주년 에디션’을 내놓았다.

베스트셀러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세럼’과 신제품 ‘RS-28 리주베네이션 크림’으로 구성된 ‘RS-28 DUO 25주년 에디션’은 브랜드의 핵심 코어 성분인 블루 아이리스로 디자인된 스페셜 패키지와 함께 스위스에서 개발·생산하는 스위스퍼펙션만의 하이엔드 셀룰라 스킨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그 중 새롭게 출시된 ‘RS-28 리주베네이션 크림’은 스위스퍼펙션의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Cellular Active IRISA)와 최첨단 추출기술로 특허 받은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스 엑소좀(Cellular Active IRISA Exosome) 및 크리스탈 펩타이드, RS-28 루미네 상스TM 콤플렉스가 피부 투명도를 개선시켜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빛을 되찾아주며,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