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기반 연구"... 연세생활건강, '위편한세상' 론칭
상태바
"한의학 기반 연구"... 연세생활건강, '위편한세상' 론칭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3.07.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약추출물등복합물 주성분
사진=연세생활건강
사진=연세생활건강

연세생활건강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원료(HT-074)’를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성식품(이하 건기식) ‘위편한세상’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위편한세상에 주성분인 ‘HT-074’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로 한의학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플랫폼인 아이메드(iMED)를 이용해 9년 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성분이다.

연세생활건강에 따르면 ‘HT-074’는 위점액 분비와 항산화 활성을 증가시켜 위점막을 보호하는 주요기전을 바탕으로 5가지 동물모델(알코올모델, 스트레스모델, 소염진통제모델,유문-결찰모델,만성위궤양모델)에서 위점막 회복과 보호효능을 확인했다.

속쓰림 또는 상복부 통증을 호소하는 시민 144명을 대상으로 한 8주간의 ‘무작위 대조 임상시험(RCT)’ 인체적용시험에서 상복부 불쾌감과 위장광증상지수 속쓰림 등의 증상이 유의미하게 개선됨을 확인, 위 건강 기능성으로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연구결과를 SCIE, KCI 등 2건의 논문으로 발표한 바 있다.

연세생활건강 관계자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을 이용한 건기식 ‘위편한세상’은 위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여기에 양배추추출분말과 비타민C, 비타민D를 추가해 위 불편감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