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AI 활용 24시간 '안심전환대출' 상담
상태바
신한은행, AI 활용 24시간 '안심전환대출' 상담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8.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SOL) 앱 통해 대출 신청 가능
신한은행 본사 전경.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본사 전경.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오는 9월 시행 예정인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음성봇 ‘쏠리’와 챗봇 ‘오로라’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대출을 낮은 고정금리 대출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전환해주는 상품으로 금리인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원활한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전화 문의와 신한 쏠(SOL)에서의 채팅 문의에 AI 상담 기술을 적용했다.

안심전환대출 AI 상담지원 서비스는 오는 17일 사전 안내 서비스로 시작해 다음 달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되면 AI를 통해 상담은 물론 대출신청까지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은행 대표번호와 신한은행 영업점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음성봇 ‘쏠리가 24시간대기 없이 한도, 금리 등 기본상담을 진행한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한다면 상담사를 통해 심화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신한 쏠(SOL)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말풍선을 누르면 연결되는 챗봇 오로라에서도 안심전환대출 상담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생각해보며 AI 상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향상시키고 고객 중심의 금융 혁신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