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새치케어 샴푸 출시 2달만에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상태바
LG생건, 새치케어 샴푸 출시 2달만에 누적 매출 100억 돌파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엔 물들임, 닐슨코리아 5~6월 집계 발표
대형마트 3사, 6월 헤어카테고리 판매 1위
6월 12일 롯데홈쇼핑, 3.8초에 1병씩 판매
홍보 강화하며 새치커버 샴푸 시장 경쟁 돌입
지난 5월 LG생활건강이 야심차게 선보인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가 출시 두달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지난 5월 LG생활건강이 야심차게 선보인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가 출시 두달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지난 5월 LG생활건강이 야심차게 선보인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가 출시 두달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닐슨코리아가 5~6월 두달간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

발표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했다. 상위 100개 품목 기준에서도 4.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2위 제품과 2.6%포인트 차이를 보이며 입지를 단단히 했다. 단, 이번 조사는 자연갈색 색상에 한한 것으로 전국 식품 소매점, 샴푸·린스 SKU를 대상으로 했다.

또한 ‘리엔 물들임’은 할인점과 홈쇼핑, 온라인을 비롯한 전 채널에서 고른 판매를 보여주며 출시 45일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판매가 기준)을 돌파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에서 6월 한 달 간 헤어카테고리 판매 1위 를 기록했고, 지난 6월 12일 오후 8시 30분 롯데홈쇼핑을 통한 60분 방송에서 3.8초에 1병씩 판매되는 호응을 이끌어 냈다.

지난 5월에 출시된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 2종은 ‘물들임’이라는 제품명처럼 봉숭아를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0가지 화학성분과 산화염모제 주성분을 무첨가했고, 피부자극테스트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 해 자극이 걱정되는 두피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번 발표와 관련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들이 좀 더 안심하고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의 효과적인 사용법과 제품 관련 주요 문답을 정리한 FAQ를 전달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새치 샴푸 1등으로 떠오른 물들임이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려에 이어 LG생활건강의 리엔까지 새치케어 샴푸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지난해 8월 관련 제품을 첫 출시한 모다모다와 함께 올해 하반기 헤어케어 시장에서 치열한 격전이 예상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