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등장... 삼성전자, 갤럭시 플립4 언팩서 MV 공개
상태바
BTS 등장... 삼성전자, 갤럭시 플립4 언팩서 MV 공개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8.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팩 중간 BTS 내세운 M/V 공개
뉴욕 타임스퀘어서 1시간동안 반복재생
13일 한국 서울 코엑스에서도 공개
에밀리 파리에 가다 주역 광고 등장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4·폴드4 언팩 행사에 방탄소년단(BTS)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업계 눈길을 사로잡았다. BTS는 제2의 비틀즈로 불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 주역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배우들이 등장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BTS, 인기 드라마 등 글로벌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준비했다. 이는 폴더블폰의 글로벌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이달 26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 글로벌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Samsung Galaxy Unpacked 2022: Unfold Your World)를 진행했다. 행사에서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 Z 플립4'(Galaxy Z Flip4)', '갤럭시 Z 폴드4'(Galaxy Z Fold4)를 공개했다.

메인 색상인 보라 퍼플을 공개하는 과정에서 BTS가 등장하는 'Unfold your world with Z Flip4'(Z 플립4와 함께 당신의 세계를 펼쳐라) 영상을 공개했다. 러닝타임이 4분20초인 영상은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제작됐다. 팬인 주인공 소녀가 Z 플립4를 통해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6월 공개된 BTS의 신곡 'Yet to come'이 배경음악으로 등장했다.

언팩 행사가 끝난 뒤에는 엔딩곡으로 갤럭시 브랜드 사운드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이 흘러나왔다. 1분30초 분량의 해당 곡은 BTS 멤버 슈가(민윤기)가 편곡에 참여했다. 곡을 배경으로 한 영상도 제작됐다.

삼성전자는 BTS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리지날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주역들도 섭외했다. 언팩 행사 오프닝에 배우들이 출연한 갤럭시 Z 플립4 광고 영상이 소개됐다.

26일 출시되는 '갤럭시 Z 플립4'는 전작 대비 배터리 용량, 충전 속도 등이 업그레이드됐다. 반면 일각에서는 단점으로 언급됐던 주름 문제가 여전히 남아있다는 지적도 있다. 먼저 배터리는 전작 대비 용량이 12% 커진 3700mAh가 탑재됐다. 초고속 충전도 지원돼 25W 이상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 가능하다.

색상은 보라 퍼플,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등 4가지로 출시된다. 보라 퍼플은 BTS를 상징하는 컬러다. 2020년부터 삼성전자는 BTS를 모델로 채택하며 보라색 제품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BTS와 갤럭시 Z 플립4 컬레보 영상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상영됐다. 총 15개 스크린을 통해 1시간 동안 반복 재생됐다. 국내에서는 13일 낮 12시 서울 코엑스 사이니지를 통해 영상이 게재될 예정이다. 같은 시각 도쿄 시부야에서도 상영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