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현대홈, '쇼라트럭' 첫 방송... CJ온스타일, 2022년 가을 신상품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현대홈, '쇼라트럭' 첫 방송... CJ온스타일, 2022년 가을 신상품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라트럭'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쇼라트럭'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 '쇼라트럭' 첫 방송

현대홈쇼핑은 14일 전국 각지 지역 축제에 찾아가 지역 특산물과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쇼라트럭'의 첫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쇼라트럭은 방송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조된 트럭에서 진행하는 이동식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장소 이동이 용이해 다양한 볼거리 선사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순한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 방문객들과의 인터뷰·시식 코너 소개 등 오프라인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14일 경상북도 성주 '생명문화축제' 현장에서 쇼라트럭 첫방송을 진행해 성주 참외빵, 경북 사과, 대구 막창 등 경상북도의 대표 지역 특산물 및 인기 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충청북도 괴산의 '세계 유기농 엑스포'(9월), 충청남도 '공주·부여 백제문화제'(10월), 강원도 '강릉 커피축제'(11월) 등 매월 쇼라트럭 방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오프라인 지역 축제 재개에 맞춰 현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는 '쇼라트럭'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잔망루피 매장 전경. 사진= 신세계면세점
잔망루피 매장 전경.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인천공항점, '잔망루피'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은 10일 '잔망루피'의 캐릭터 매장을 10일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 신규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잔망루피는 뽀로로의 친구 캐릭터 루피가 가진 다양한 성격 중 익살, 잔망스러움을 과장해 MZ세대가 밈으로 놀다가 만들어진 부캐릭터. 인스타그램에서 17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할 정도로 인기다. 식품, 영화관, 야구단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항공사 모델로 계약하는 등 대세 캐릭터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는 잔망루피 봉제인형, 쿠션, 키링, 스마트톡, 피규어, 노트 등 총 50개의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새로운 K뷰티 브랜드 입점 등으로 돌아온 여행객들이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재미와 함께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 HDC아이파크몰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

HDC아이파크몰이 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에서 진행 중인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의 2주간 누적 방문객 수가 7,000여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달 29일 오픈 한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스토어는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영업 시작 전부터 대기줄이 길게 이어지고 영업 시작 두 시간 만에 입장 대기 번호가 200번 대를 넘겨 대기 번호 발급을 조기 마감 하는 등, 오픈 한 지 2주 가량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팝업스토어에 입장을 하기 위한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팝업스토어에서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적이 없는 인형과 문구 등 100여 종의 다양한 '별의 커비' 관련 상품을 판매해,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유니크 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많은 인파가 몰린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들의 방학과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재미있게 보고 즐길 수 있는 엔터 요소가 가미된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오직 아이파크몰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별의 커비' 특별 상품 구매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쇼핑백에 적용된 롯데면세점 비주얼 아이덴티티.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쇼핑백에 적용된 롯데면세점 비주얼 아이덴티티.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면세점이 창립 42주년을 맞아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6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24명의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들이 작품의 혁신성, 독창성, 차별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7년 롯데면세점 전용 서체로 최우수상 격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되고, 2020년 롯데면세점 창립 40주년 헤리티지북과 엠블럼으로 본상을 수상한 데 이은 네 번째 수상이다.

새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모티브는 인류 비행 기술의 첫 번째 성공 사례인 열기구로, 면세점뿐만 아니라 다른 관광유통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트래블 리테일러(Travel Retailer)'로 도약 중인 롯데면세점의 '성공 DNA'를 담아냈다.

여섯 가지의 열기구 그림은 화장품, 패션, 전자기기 등 면세점의 대표 상품 카테고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열기구의 풍선 부분은 이색적인 모양과 형형색색의 색감으로 나타내 여행이 주는 다양한 재미와 기쁨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하단의 곤돌라는 롯데면세점의 CI(Corporate Identity)를 그대로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

칼 라거펠트 파리스 체크 원피스. 사진= CJ온스타일
칼 라거펠트 파리스 체크 원피스.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2022년 가을 신상품 출시

CJ온스타일이 13일부터 TV라이브 채널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FW 론칭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자사를 대표하는 5대 패션 브랜드 특집 방송을 기획해 가을 트렌드를 한껏 담은 신상품은 물론 스타일링 팁까지 선보인다. 먼저 13일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지춘희와 협업중인 '지스튜디오'의 블루종 원피스, 코튼 패턴 셔츠 등을 판매한다. 이어 15일 광복절 연휴에는 홈쇼핑 메가 히트 브랜드 '더엣지', 19일에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국내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전개중인 '칼 라거펠트 파리스' 가을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뒤이어 23일 프랑스 명품 브랜드 '세루티 1881 펨므', 25일 '셀렙샵 에디션'을 차례로 편성했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는 가을 패션 신상품을 편하게 모아볼 수 있는 패션 상설 매장 '가을패션ON'을 운영한다. '가을패션ON'에서 브랜드 상품을 미리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상품 구입 후 브랜드 인기 투표 및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0명을 추첨 5만 원 적립금 혜택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MD가 입어봤다' 코너를 통해 대표 브랜드 별 상품 스타일링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8월 한 달 패션에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는 스커트, 원피스, 니트 등 실용적으로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아이템에 소재 디테일을 더한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가을 패션의 시작은 스타일 넘버원 채널로 자리매김한 CJ온스타일과 함께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K플라자 셀프 초이스 기프트로 선물 세트 주문하는 모델.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셀프 초이스 기프트로 선물 세트 주문하는 모델.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셀프 초이스 기프트' 확대

AK플라자가 19일부터 9월 9일까지 3주간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AK플라자는 올해 추석을 맞아 받는 이의 취향을 담은 맞춤형 선물 '셀프 초이스 기프트'를 수산, 정육, 과일 등 인기 선물 품목에서 확대해 집중 선보인다. 

'셀프 초이스 기프트'는 AK플라자 식품관에서 직접 매입해 품질이 우수한 프리미엄 수산, 정육, 과일을 고객이 원하는 크기와 형태의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DIY형 선물세트다. 수산에서만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설에 이어 정육, 과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해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셀프 초이스 기프트'는 AK플라자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구성한 후 선물 세트의 예상 가격을 구매 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에서 선물 구성 시 아이콘화된 상품을 박스에 끌어다 놓는 쉽고 시각적 직관성이 높은 화면 구성으로 시니어 고객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접 구성한 나만의 선물 세트 화면을 캡처하여 식품관에 제시하면 더 간편하고 빠른 구매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AK플라자는 다가올 추석에 맞춰 로컬 기프트 및 AK플라자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식품을 선보인다. 

우선, 경기도, 충청도, 강원도 등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지역 특산물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충청도 해수양식 민물장어 세트 ▲전라도 활전복 특세트(1호/2호) ▲제주 생물갈치 세트(특/대) 등 다양하다. AK플라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한우 '개군한우'도 선보인다. 전국한우경진대회 7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개군한우'는 1997년부터 AK플라자가 산지 직송으로 브랜딩해 선보여 높은 품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한우다. 

이 외에도 국내 최초 포도 명장의 손길로 탄생한 최고급 명품 포도인 샤인머스켓 및 거봉과 함께, 국내 1호 과일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최상급 과일 선물 세트 등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