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인테크닉스, 골프장 운영에 '디지털 혁신' 더한다
상태바
KT-파인테크닉스, 골프장 운영에 '디지털 혁신' 더한다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2.08.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조도 솔루션으로 골프장 환경 개선
"골프장 디지털 혁신 서비스 지속 제공"
(왼쪽부터) 파인테크닉스 김근우 대표와 KT 김병균 Device사업본부장. 사진=KT
(왼쪽부터) 파인테크닉스 김근우 대표와 KT 김병균 Device사업본부장. 사진=KT

KT가 코스닥 등록업체 파인테크닉스와 골프장 디지털혁신(DX)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KT는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골프장 LED조명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플랫폼 구축 및 고도화 ▲제품 개발 및 공급 ▲공동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가 플랫폼 구축 및 연동을 파인테크닉스는 연동 제품의 개발과 공급을 맡는다.

골프의 대중화와 코로나로 인한 해외 원정 골프 수요가 국내로 유입 되면서 골프 라운딩 수요는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골프장 수는 크게 늘지 않아 야간 운영을 위한 골프장 조명 개선 등의 골프장 니즈는 날로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KT는 LED조명 전문 기업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시간대와 날씨를 고려한 최적의 조도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한 LED조명 솔루션을 준비하여, 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골프장 디지털혁신(D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는 이번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LED조명 솔루션이 골프장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적의 조명 환경을 통한 이용객의 만족도 증가와 균일한 빛 공급을 통한 양질의 잔디성장 환경 조성 등 골프장 운영 전반에 큰 도움을 줄 것이란 기대다. 

KT Device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파인테크닉스와의 협력으로 골프장 조명분야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골프장 디지털 혁신(DX) 서비스를 만들어 디지코(DIGICO) KT로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파인테크닉스 김근우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