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접견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접견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8.0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한상대회 지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협력 당부
박형준 부산시장(가운데)이 8일 오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왼쪽 네번째), 황병규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햡회 총회장(왼쪽 세번째) 등을 접견했다. 사진=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이 8일 오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황병구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총회장 등을 접견했다.

이날 접견은 오는 11월 울산에서 열리는 ‘20차 세계한상대회 지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 등을 논의하는 등 최근 고환율, 고유가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박 시장은 “전세계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재외경제인들이 힘을 합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해 준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미국 주류 사회 및 한상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에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세계한상대회를 계기로 지역 경기가 활성화되고 특히, 부산시와의 교류·협력이 활발해지길 바란다”며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열릴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세계한상대회는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들이 참석하는 한민족 최대로 오는 11월 1~ 3일까지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