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에 손댄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위한 노력 지속
상태바
NFT에 손댄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위한 노력 지속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그루트, NFT 사업 신규 진출...완판 기록
베로우,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2 스폰서 참여
포레오, 롯데면세점과 스킨케어 뷰티 클래스
투에이엔, 일본 라쿠텐에 공식 브랜드몰 오픈
오스템 치약 브랜드 뷰센, 더현대서울 팝업 운영
구강 케어 브랜드 트로마츠, 하석진 모델 발탁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새로운 영역 확장을 위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이미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해 가시적인 성과를 얻은 기업도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과 유통 확대되는 모습이다. 사진=1.닥터그루트 2.베로우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새로운 영역 확장을 위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이미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해 가시적인 성과를 얻은 기업도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과 유통 확대되는 모습이다. 사진=1.닥터그루트 2.베로우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새로운 영역 확장을 위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과 유통 확대되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최근 구강 케어 브랜드들이 잇달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이 도지사운드클럽(이하 DSC Label)과 협업해 7월 29일 발행한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NFT(대체 불가능 토큰)’ 판매용 물량 2,000개가 발행 하루 만인 7월 30일에 모두 소진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뷰티 업계 최초로 빌리프 유니버스 NFT를 출시한 데 이어, 그루트 박사가 손자 마이크와 탈모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닥터그루트 브랜드의 세계관을 근간으로 NFT를 발행했다.

닥터그루트에서 판매 중인 마이크로바이옴 샴푸와 앰플이 포함된 일명 '탈모인류 구원 희망 KIT(소비자가 4만 3천원 상당)’를 구매자들에게 증정하며, NFT 구매와 함께 실생활에 밀접한 샴푸를 연계한 점이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국내 1세대 클레이튼 NFT 열풍을 일으킨 프로젝트이자 커뮤니티인 DSC Label이 운영하는 커뮤니티인 ‘디스코드’에서는 닥터그루트를 소재로 한 유저들의 놀이문화가 형성되며 팬아트, 이행시, 제목학원 등의 형식으로 약 700건의 사용자 창작 콘텐츠가 생성되기도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NFT를 고객과의 연결고리로 인식하고, 각 브랜드가 가진 고유한 스토리인 ‘세계관’을 지속적으로 NFT와 접목해 나갈 계획”이라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DSC Label과 함께 이번 닥터그루트 NFT 홀더들을 위한 혜택과 튼튼한 로드맵을 계속해서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리아쥬로 대표되는 케이엔유가 최초 론칭한 자사 브랜드 베로우는 8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국내외 최대 규모의 웰니스 페스티벌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2’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2’는 요가를 중심으로 필라테스, 힐링 강연, 명상, 발레핏, 서아프리카 댄스, 트램펄린, 크로스핏, 음악 및 미술 심리 클래스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 및 운영할 계획을 밝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베로우는 이번 행사에서 ZONE 스폰서로 참여, 감각적으로 꾸며진 브랜드 부스에서 룰렛과 뷰티 퀴즈 등 참가자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모으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부터 보습, 항산화, 영양 관리까지 한 포로 가능한 피부 건강 영양제 ‘로즈 세라마이드 UV+’ 제품 및 디자이너와 콜라보한 브랜드 굿즈 등은 물론, 무더위를 잠재우고 피부 및 심신 케어에 도움을 주는 청량한 웰니스 드링크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1.포레오 2.투에이엔
사진=1.포레오 2.투에이엔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지난 7월 30일 롯데면세점에서 ‘포레오와 함께하는 여름철 스킨케어’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뷰티 클래스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8층 VIP 룸에서 뷰티 분야 내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인플루언서 9명과 롯데면세점 소속 VIP 고객 16명을 초청해 총 2부로 진행됐다.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 최인영과 피부 전문가 박가나가 전문적인 피부 지식과 함께 포레오 제품으로 여름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됐다.

또한 디바이스의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여름철 피부 관리법을 제안하며, 기기별 사용방법을 직접 시연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실사용 후기와 스킨케어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통 확장에 나선 브랜드도 있다. 투에이엔(2aN)는 8월 2일 일본 최대 오픈 마켓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 공식 브랜드 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투에이엔은 라쿠텐에서 7일간 진행하는 쇼핑 마라톤 행사에 참가해 일본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듀얼치크’를 포함한 전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9월까지 일본 이커머스 브랜드 큐텐(Qoo10)의 메가와리, 라쿠텐의 슈퍼세일에 참가해 일본 온라인 뷰티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최근 구강 케어 브랜드들이 잇달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1.오스템파마 2.프록시헬스케어
최근 구강 케어 브랜드들이 잇달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1.오스템파마 2.프록시헬스케어

한편 구강 케어 브랜드들의 투자 확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31일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구강세정기 ‘와픽 콤보’를 론칭한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인 오스템파마는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8월 10일까지 진행하는 ‘2022년 무직타이거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뷰센(Vussen)’과 무직타이거 ‘뚱랑이’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무직타이거’ 공동 저작자인 대원미디어와 스튜디오무직이 주관해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가 호텔 테마의 전시 공간으로 관람객을 초대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무직타이거’와 콜라보레이션한 브랜드사 중 하나인 오스템파마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치약과 칫솔, 덴탈 세트, 휴대용 칫솔살균기 무직타이거 에디션을 관람객들에게 특별 판매한다.

오스템파마 전시 공간에는 강력한 미백효과를 자랑하는 ‘뷰센28’, 착색방지 도움을 주는 ‘뷰센H’, 충치케어 ‘뷰센C’, 시린 이 케어 ‘뷰센S’ 치약이 준비돼 있으며 2중모가 6열로 배치돼 전치부와 어금니, 치주포켓까지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는 뷰센 더블와이드 헤드 뚱랑이 칫솔도 만나볼 수 있다.

뛰어난 향균 및 탈취 효과를 선사하는 ‘MADE IN KOREA’ 뷰센 휴대용 칫솔살균기는 뚱랑이 얼굴이 3D 실리콘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프록시헬스케어의 미세전류 구강 케어 브랜드 트로마츠는 배우 하석진을 자사 첫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트로마츠는 세계 최초 미생물막(치태) 제거 솔루션인 ‘트로마츠 웨이브’를 구강 제품에 접목한 구강 케어 전문 브랜드로, 배우 하석진의 스마트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트로마츠의 기술력을 소비자에게 좀 더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