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모델 모시기 활기... 화장품 업계, 스타 마케팅 확대
상태바
아이돌 모델 모시기 활기... 화장품 업계, 스타 마케팅 확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벤느, 몬스타엑스 형원 새로운 모델 발탁
아크네스, 빅톤 병찬 모델 발탁하고 이벤트
라운드어라운드, NCT 성찬·쇼타로 모델 선정
이니스프리, 장원영 앞세워 주력 제품 캠페인
향수 브랜드 톰 포드, 공유 모델 발탁도 눈길
코로나 장기화로 주춤했던 K-팝 열풍이 다시 전시계적으로 불기 시작하면서 아이돌을 앞세운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사진=1.아벤느의 몬스타엑스 형원 2.라크네스의 빅톤 병찬 3.라운드어라운드의 NCT 성찬과 쇼타로
코로나 장기화로 주춤했던 K-팝 열풍이 다시 전시계적으로 불기 시작하면서 아이돌을 앞세운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사진=1.아벤느의 몬스타엑스 형원 2.라크네스의 빅톤 병찬 3.라운드어라운드의 NCT 성찬과 쇼타로

K-팝 열풍이 전세계적으로 불면서 아이돌을 앞세운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해외 글로벌 브랜드들이 잇달아 아이돌 멤버들을 모델로 발탁해 뷰티 화보를 공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아벤느는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형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수분진정 촉촉박사’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매거진 싱글즈와 함께한 이번 화보에서 형원은 완벽한 이목구비와 순수한 소년미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아벤느 ‘수분진정 촉촉박사’ 제품으로 완성한 맑고 건강한 피부를 선보였다.

아벤느의 ‘수분진정 촉촉박사’ 캠페인은 피부가 달아오르고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인 여름에 아벤느 ‘수분진정 촉촉박사’ 제품을 통해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추고자 기획됐다.

더운 여름 피부에 진정 회복을 선사하는 아벤느 ‘오 떼르말’과 온천수로 가득 채워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이드랑스’를 통해 건강하고 생기 있는 여름 피부를 선사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크네스는 클렌징 라인의 새로운 모델로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연모’와 ‘사내맞선’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 빅톤의 멤버 병찬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화보에서 병찬은 본인만의 산뜻하고 상큼한 모습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소년미를 발산했다. 또한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비결로 클렌징을 우선 순위로 언급하며, 아크네스의 클렌징 라인의 앰버서더로 활동을 시작했다.

아크네스는 새로운 모델 발탁과 함께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8월 1일부터 진행 중이다. 포토카드는 미공개 3컷 중 랜덤 2장이 1세트로 구성되며, 아크네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클렌징폼의 결제 금액이 1만원 이상인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라운드어라운드는 국내 모델로 NCT의 성찬, 쇼타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화보에서 성찬과 쇼타로는 라운드어라운드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깨끗하고 청량한 느낌의 화보로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성찬과 쇼타로는 앞서 26일부터 라운드어라운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이미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8월부터 NCT 성찬과 쇼타로가 소개할 라운드어라운드의 주요 제품은 출시 이후 270만개 이상 판매되며 올리브영 1위 약산성 클렌징폼으로 등극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 및 ‘편백 블레미쉬 클렌징폼’, ‘그린티 트러블 버블폼’ 등 클렌징폼 라인과, ‘그린티 시카 선로션’, ‘그린티 시카 수분 선크림’ 등 선케어 라인이다.

이니스프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을 내세운 또 한번의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을 내세운 또 한번의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을 내세운 또 한번의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해주는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이하 ‘레티놀 시카 앰플’)’을 알리기 위한 ‘깐달걀 레시피’ 캠페인을 전개 중인 것.

이니스프리의 ‘레티놀 시카 앰플’은 작년 9월 출시 후, 이니스프리 최단기간 최다 리뷰를 달성하는 등 고객들 사이 입소문을 타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아직도 몰라영? 깐달걀 레시피’라는 슬로건과 함께, 모델 장원영이 화제의 입소문템인 ‘레티놀 시카 앰플’을 소개한다. 영상 초반에는 톡톡 깨지는 달걀 속 클로즈업된 ‘장원영’ 피부는 깐달걀처럼 깨끗하고, 잡티 고민 없이 매끄러운 피부결을 보여주어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이니스프리는 깐달걀 레시피 캠페인 실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레티놀 시카 앰플 대용량(50mL)’ 본품 가격에 ‘비자 트러블 훼이셜 폼 50g’, ‘마일드 시카 무기자차 선크림 20mL’를 함께 구성한 ‘레티놀 시카 앰플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레티놀 시카 앰플’ 본품(30mL) 혹은 대용량(50mL) 구매 시, 각각 ‘레티놀 시카 앰플 10mL’ 또는 ‘레티놀 시카 앰플 트리오 키트’를 선착순으로 1:1 증정한다. 단, 1인 최대 5개까지 제공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톰 포드 뷰티가 배우 공유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톰 포드 뷰티
톰 포드 뷰티가 배우 공유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톰 포드 뷰티

한편 톰 포드 뷰티가 배우 공유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캠페인 속 공유가 선택한 톰 포드 향수는 ‘화이트 스웨이드’로 톰 포드가 진정한 향수 애호가들을 위해 선보이는 럭셔리 향수 컬렉션 중 하나다.

원초적인 머스크에 우아한 벨벳 로즈가 어우러진 독보적인 향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향수로 자리하고 있다. 향수 네이밍을 함축하듯 화이트 컨셉으로 진행된 캠페인 속 공유는 올 화이트 수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감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또한 톰 포드 뷰티에서는 캠페인 공개와 함께 향수에서 확장된 새로운 메이크업 컬렉션도 한정 출시한다. 쿠션과 립으로 구성된 화이트 스웨이드 메이크업 컬렉션은 8월 1일부터 SSG 단독 선론칭 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