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모바일 생활플랫폼 '하나머니' 개편
상태바
하나카드, 모바일 생활플랫폼 '하나머니' 개편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7.2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취향 저격, 이용 편의성 강화
사진=하나카드 제공
사진=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바일 생활머니플랫폼인 ‘하나머니’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3월 하나멤버스에서 하나머니로 플랫폼 브랜드를 변경한 후 진행한 첫 번째 리뉴얼 작업이다.

먼저 메인 화면을 사용자 편의 중심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이용을 위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로 전면 개편했다. 또한 하나머니 대표 캐릭터인 ‘ㅎㅎ패밀리’를 중심으로 주요 서비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디자인했다. 메뉴의 동적 움직임을 강화해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사용하도록 개선하기도 했다.

‘혜택 마스터’는 전월에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은 고객들의 랭킹과 하나머니 주요 이용 패턴을 보여준다. ‘내가 받은 혜택’에서는 그 달의 모은 돈과 아낀 돈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고금리·고물가를 감안해 앱테크 고객을 위한 무한 적립 서비스를 강화했다.

‘친구 추천’ 서비스는 초대장을 보내거나 초대장을 받은 친구가 가입할 때마다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보험머니쌓기’ 서비스는 기존 자동차보험 제휴사를 확대하면서 보험 비교, 운전자보험, 이륜차보험을 새롭게 선보여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외 여행·직구 고객을 위한 외화 하나머니 서비스도 선보인다. 외화 4종(달러·엔·유로·파운드)에 대해 환전 수수료 없이 무료 충전 가능한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신규 출시됐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해 사용하면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무료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MZ세대의 취향과 해외여행 시 혜택을 담아내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것에 가장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하나머니는 생활밀착형 머니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