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로이드X토이스토리 콜라보... 쿠팡, '폰원'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 로이드X토이스토리 콜라보... 쿠팡, '폰원'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7.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 스트랩 제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콜라보 스트랩 제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로이드X토이스토리 콜라보 스트랩

이랜드의 주얼리&워치 브랜드 로이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와 협업한 스마트워치 스트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로이드는 25일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캐릭터 우디와 버즈, 제시 외에도 알린, 포키 등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스마트워치 스트랩 10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앱송 패턴의 가죽을 사용한 제품과 친환경 TPU 소재의 잴리 스트랩으로 구성된다. 토이스토리의 주요 캐릭터가 프린팅되어 있어 트렌디한 디자인과 함께 유쾌한 콜라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폰원' 제품 이미지. 사진= 쿠팡
'폰원' 제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폰원' 국내 최초 론칭 外

쿠팡이 영국 IT 스타트업 낫싱(Nothing)의 '폰원(Phone (1))'을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폰원'은 낫싱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마트폰으로 영국을 비롯한 40여개국에서 20만대 이상의 사전 주문을 기록하며 전 세계 MZ세대를 사로잡았다. 국내 정식 출시 계획은 미정인 가운데 '폰원'은 국내에서 오직 쿠팡 로켓직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국내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낫싱과 정식 계약을 통해 직수입한다. 낫싱 제품은 현지 유통사와의 계약을 통해 쿠팡이 판매하며, 국내 고객들은 쿠팡의 물류인프라를 통해 4일 이내에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낫싱이 쿠팡과 손잡은 배경에는 쿠팡 로켓직구의 빠른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효율적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폰원’은 외관에 약 900여개의 LED를 활용해 기기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기존의 스마트폰과 차별화를 둔 혁신적 디자인으로 평가받아, 희소성과 재미 요소를 둘 다 잡으며 개성 강한 MZ세대 사이에서 벌써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능대비 가격 경쟁력도 높다. 8기가바이트(GB) 램-저장용량 128GB 모델, 8GB 램-저장용량 256GB 모델, 12GB 램-저장용량 256GB 모델 등 용량별 60만~70만원대의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출시됐다.

'폰원'의 주요 사양으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778G+ 칩셋, 120Hz 주사율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50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기존 스마트폰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폰원'은 색다른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자톡톡 스파클링 막걸리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스파클링 막걸리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

롯데마트가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를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는 기존 막걸리의 구수한 맛과 달리 전남 고흥산 유자 과즙으로 낸 상큼함과 함께 톡톡 터지는 강한 탄산에서 느껴지는 청량감을 제공한다.

또한 길쭉하게 뻗은 세련된 디자인의 용기에 담겨 SNS 인증샷에 열광하는 2030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함과 동시에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깔끔한 단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여름철 인기 좋은 스파클링 막걸리 트렌드에 발맞추어 유자의 상큼함을 더한 단독 상품을 출시하니, 이번 여름은 전통주로 무더위를 극복하기 바란다"며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디크루'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이랜드
'키디크루'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이랜드

 

키디키디,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 모집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앱 '키디키디'(kidikidi)가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 crew)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키디크루는 키디키디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들을 체험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함께 홍보하는 플랫폼 엠버서더로, 월별 20만 원 상당의 포인트 혹은 상품을 제공받게 된다.

키디크루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 말부터 올해 연말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동안 키디키디 관련 소식과 FW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별도의 선물과 부상을 받는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새로 모집되는 하반기 키디크루 모집인원은 총 75명으로 9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유아동 쇼핑몰, 모바일 앱 등으로 쇼핑을 즐기고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는 육아맘들에게는 좋은 체험의 기회다. 

사진= 코웨이
사진= 코웨이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코웨이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8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코웨이 리버 플로깅은 코웨이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8월 21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코웨이리버플로깅 #플로깅 등)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달 25일부터 선착순 100명에게는 생분해성 봉투와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무상 증정하며, 플로깅 키트는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3명), 애플워치7(5명), 스타벅스 쿠폰(100명) 등을 제공한다.

최재철 SK매직 마케팅운영실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매직
최재철 SK매직 마케팅운영실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매직

 

SK매직, '2022 KS-PBI'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 

SK매직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정수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로,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최재철 SK매직 마케팅운영실장은 "최근 기존 사용자의 페인 포인트(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철저히 분석해 기능과 디자인을 전면 개선한 신규 모델을 잇따라 출시해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정수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해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