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기업 분할 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DL이앤씨, 기업 분할 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7.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안전, 지배구조 등 전방위적인 ESG경영 실천
DL이앤씨 협력업체 대표들이 강사의 안내를 받으며 중장비 협착 사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협력업체 대표들이 강사의 안내를 받으며 중장비 협착 사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의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기업 분할 이후 처음으로 독자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이번 보고서는 EGS 각 분야 전략 방향인 ▲친환경 신사업 ▲안전한 사회 ▲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에 중점을 두고 이를 토대로 전개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에 따른 내용을 별도 보고서로 포함시켰다. 또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 2021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적극 반영해 비재무정보 공시의 투명성과 진정성을 제고했다.

DL이앤씨는 환경경영 정책과 생물다양성 보전 및 산림파괴 금지 정책을 수립하고 공개했다.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개발을 통한 제로 에너지 빌딩 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을 신성장 동력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저장 설비(CCUS) 사업 등 친환경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국제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인권헌장을 수립해 인권경영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공표했다.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각 본부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고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인사위원회로 통합 개편하는 등 사외이사 중심의 효율적 위원회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도모했다.

DL이앤씨 마창민 대표이사는 “그동안 축적해온 사업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아이디어를 더해 환경, 사회 그리고 사람 중심의 ESG 경영을 지속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