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서울 LG이노베이션 갤러리' 참관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서울 LG이노베이션 갤러리' 참관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7.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도시 부산 목표
19일 오전 서울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 갤러리에 참관한 박형준 부산시장. 사진=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이 19일 오전 LG CNS 초청으로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LG이노베이션 갤러리를 참관했다.

LG사이언스파크는 지난 2018년 4월에 탄생한 LG그룹 계열사의 국내 최대 규모 융복합 연구단지로, 약 170,000㎡ 부지에 연구 인력만 2만10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LG이노베이션 갤러리는 LG 미래기술과 핵심 주력제품이 집약된 그룹 전시장이다.

박 시장은 LG CNS 김영섭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안내로 갤러리의 부산의 미래 산업을 이끄는 주요 경제부서 실·국장 및 미래기술혁신과장, 제조혁신과장 등 부서장들과 함께 LG이노베이션 갤러리를 찾았다.

‘LG 5G 존’ 가상현실(VR)을 시작으로, ‘로봇 존’의 인공지능 로봇 클로이, ‘OLED 존’의 LG 롤러블 TV, 투명한 T-OLED 기술 등을 직접 체험하고, LG 배터리와 모터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와 LG의 미래기술이 집약된 미래 자율주행 차량인 ‘오피스 OMNIPOD’도 탑승했다.

이 외에도 LG의 스마트 제조업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존’과 LG ThinQ 기반 ‘스마트 홈 존’ 등을 돌아보며 LG의 세계적인 디지털 첨단 기술을 눈으로 직접 확인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 직접 체험하고 둘러본 인공지능, 로봇 등의 차세대 기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도시 부산’을 실현하는 데 더욱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