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롤스로이스, 미래항공모빌리티 개발 협력
상태바
현대차그룹-롤스로이스, 미래항공모빌리티 개발 협력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7.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AM 기체 개발 업무협약
RAM과 UAM 시스템 개발
사진=현대차그룹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의 항공기 엔진 제조회사인 롤스로이스와 지난 18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 및 신재원 사장 등은 영국에서 열리고 있는 판버러 에어쇼에서  슈퍼널 부스를 찾은 롤스로이스 CEO 워렌 이스트와 함께 부스를 둘러보고 새롭게 공개한 UAM 인테리어 콘셉트 목업에도 탑승한 뒤 업무 협약서에 서명했다.

롤스로이스는 1906년 설립된 영국의 항공기 엔진 회사로 항공 우주 및 군수, 에너지, 선박 등의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항공기 엔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대차그룹이 개발중인 RAM 기체의 수소연료전지 추진 시스템 및 배터리 추진 시스템, 그리고 슈퍼널이 개발 중인 UAM 기체의 배터리 추진 시스템에 대한 공동연구를 2025년까지 수행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약으로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미래 항공 업계에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여기에 더해 2050년까지 항공기의 배출가스를 '제로'화하겠다는 항공 업계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AAM본부장 신재원 사장은 "최고 수준의 항공 엔진 기술을 보유한 롤스로이스와 손잡고 수소연료전지와 배터리 추진 시스템을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자동차에 성공적으로 탑재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항공기에까지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