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CJ온스타일, '건축 정보 모델링 서비스' 外
상태바
[시경Today]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CJ온스타일, '건축 정보 모델링 서비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7.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SSG닷컴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권역에 해당하는 수도권에서 운영하던 신선식품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전국 120여 개 이마트 PP센터 상품에 확대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환불해주는 제도다. '과일이나 채소는 실물을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2019년 3월 법인 출범과 함께 시작한 제도로, 신선도 판단의 기준을 고객에게 100% 맡긴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권역 확대에 따라, 쓱닷컴에서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선식품 선도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상품을 교환 또는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선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상품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접수하는 방식으로, 절차도 간편하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선보장 배너가 있는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으로도 SSG닷컴은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신선식품 온라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핵심 신선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다각화하는 동시에, 품질과 가격 경쟁력도 높여 나갈 계획이다.

BIM 건축 디자인 상품 소개하는 모습. 사진= CJ온스타일
BIM 건축 디자인 상품 소개하는 모습.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건축 정보 모델링 서비스'

CJ온스타일이 소규모 건축에 대한 고객 니즈 확산에 따라 홈쇼핑사 최초로 건축 정보 모델링(이하 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서비스 상담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BIM은 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3차원으로 구현하는 입체 모델링으로서 건축물의 자재, 공정, 공사비 등 건물의 전 생애 주기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디지털 기술이다. 대단지 아파트, 공공 건축물 등 대규모 건축 현장에서는 BIM을 활용한 설계 방식을 의무화하고 있다. 건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고, 공사 전후 오차 범위를 줄여 설계 완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일종의 3D 가상 공간으로 PC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평면 타입의 설계 도면을 입체화해 건축 초보자라도 쉽게 건축 과정을 이해할 수 있고 결과물을 예측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13일 오후 9시 45분에 소규모 건축을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얼 BIM 건축 디자인과 BIM 서비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전 계약 고객에게 BIM 설계에 대한 할인 혜택과 함께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권을 증정하고(계약 후 3일 내 취소 시 반환금 청구), 시공 진행 시 BIM 무료 설계, 인덕션, 싱크대, 신발장 1.5M 설치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성수점 TV진열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TV진열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안드로이드 OS 탑재 스마트TV 2종 출시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55형(인치) 스마트 UHD 안드로이드 TV', '노브랜드 43형(인치) 스마트 안드로이드 TV'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TV의 경우 넷플릭스, 유튜브 OTT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안드로이드 호환성이 강화되며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넷플릭스, 유튜브 뿐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구글플레이스토어, 유튜브 뮤직, 구글플레이게임 등 인기 어플리케이션이 사전 탑재돼 있으며, 구글스토어를 통한 왓챠, 웨이브, 디즈니+, 티빙 등 OTT를 비롯해 각종 게임, 스포츠, 뉴스 등의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를 통한 사운드바, 게임 컨트롤러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리모컨을 통한 음성 검색도 지원한다. 

노브랜드 43형 스마트 안드로이드 TV 역시 기존 제품의 경우 일반 TV 시청만 가능했지만, 30만원 초반 가격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다양한 OTT 서비스와 구글플레이를 통한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전국 100여개 TGS전문 서비스 센터를 통한 AS도 가능하다. 

특히 최근 반도체 부족, 원자재 가격 인상, 물류 대란 3중고로 인해 시중 TV 가격이20~30% 가량 인상되는 와중에도, 이마트는 시중 유사 등급의 인기 상품들 대비 최대 절반 가격 수준으로 유지했다. 

GS샵 쇼핑 호스트가 전남 전복 양식장에서 전복을 들고 있다. 사진= GS샵
GS샵 쇼핑 호스트가 전남 전복 양식장에서 전복을 들고 있다. 사진= GS샵

 

GS더프레시 X GS샵, 전복 기획전

GS THE FRESH(GS더프레시)와 GS SHOP(GS샵)이 함께 전라남도 어민을 돕기 위해, 초복 맞이 통합 전복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홈쇼핑 GS샵이 16일 초복을 맞아 13일부터 19일까지 GS더프레시 전체 매장에서, 13일 15시 30분 GS샵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GS리테일 신선 전문 브랜드 '신선특별시' 콜라보 전복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시에서는 전복(3마리) 1+1로 행사카드 결제시 40% 할인, GS샵에서는 전복 25마리 총 1.5KG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곽용구 GS리테일 수퍼 MD부문장은 "소비 위축 등으로 전복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전라남도 어민을 돕기 위해 GS샵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가, 산지 일괄 구매 후 유통 채널별 맞춤형 판매를 통해,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게 돼 보람이 두배"라고 말했다.

발대식 전경. 사진= 이랜드월드
발대식 전경. 사진= 이랜드월드

 

후아유, 서포터즈 3기 발대식 성료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후아유가 공식 서포터즈인 '후즈크루(WHO’S CREW)' 3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된 후즈크루는 코로나로 2년 만에 3기를 모집하며 서포터즈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패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1주일간의 짧은 모집 기간에도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고, 30명이 최종 선발됐다. 

후아유는 지난 8일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은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브랜드장 환영사, 후즈크루 활동 및 미션 소개, 후즈크루 개인별 팀별 소개로 진행됐다. 후즈크루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개인별, 팀별 미션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후아유의 22FW 화보 촬영 참여, 개인 룩북 화보 촬영의 기회를 얻는다. 

이 밖에도 2022년도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23년 컬렉션에는 서포터즈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제품이 출시된다. 개인 TOP5와 우수 활동 팀에게는 총 4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고 모든 팀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