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제품 출시 주춤... 수분 케어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제품 출시 주춤... 수분 케어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2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수분 케어 제품들
김정문알로에, 알로에베라잎즙을 48.8% 함유 스틱
버츠비, 온 가족 피부 보호를 위한 진정보습 세트
비욘드, 부드럽고 고른 각질 케어 가능 바디 스크럽
키엘, 피부 고민별 집중 클렌징 가능한 클렌징바 3종
색조 화장품 저조...에뛰드 신개념 매트 립스틱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버츠비 3.비욘드 4.키엘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버츠비 3.비욘드 4.키엘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된 6월 3주차에는 화장품 기업들이 이벤트 등 제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신제품 출시는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케어 제품들은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김정문알로에는 수분 충전, 브라이트닝, 기미 개선 삼중 케어로 열자극에 지친 피부를 환하게 밝히는 ‘큐어 브라이트닝 아쿠아 스틱’을 선보였다. 미백&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알로에베라잎즙을 48.8% 함유해 여름철 열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에 도움을 준다.

김정문알로에의 알로에베라잎즙은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시험을 거쳐 원료만으로 콜라겐 활성화, 엘라스틴 생성 증가,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스틱밤으로 열 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과 수분감을 더해준다. 메이크업 전후 사용해 ‘웻 스킨(Wet skin)’을 연출하거나,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머리카락 보호, 손톱 큐티클 정리 등에 응용할 수 있다.

제품에는 미백 효과가 있는 순수비타민C, 글루타티온, 비타민나무오일과 함께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하는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이 함유됐다. 또한 피부 진정에 효과 있는 병풀추출물까지 더해, 수딩 진정 브라이트닝 효과를 극대화했다. 인공향료와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버츠비는 온 가족 피부 보호를 위한 진정보습 세트를 내놓았다. 제품은 레스큐 오인트먼트 시카밤(1개, 이하 레스큐 시카밤)과 베이비 모이스쳐라이징 립밤(1개, 이하 베이비 립밤)으로 구성됐다. 모두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버츠비의 레스큐 시카밤은 병풀에서 추출한 세 가지 고순도 시카 성분이 일상 속 다양한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부터 야외활동 시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도 즉각 진정하는 데에 도움을 줘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건조함 등으로 인해 붉거나 하얗게 일어난 아기 피부나, 면도와 제모 등으로 자극 받은 성인 피부도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활용도가 높다. 시카 뿐만 아니라 알로에, 라벤더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6개월 이상의 아기부터 사용 가능하다.

함께 구성된 버츠비의 베이비 립밤(언센티드)은 자연에서 얻은 단 10가지 성분만으로 여리고 섬세한 입술 피부를 보호해 준다. 해바라기씨 오일의 비타민E와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순한 보습감이 4시간 이상 지속된다. 색소는 물론 향료도 첨가하지 않아 아이는 물론 민감성 피부 타입의 성인에게도 적합하다. 피부과 테스트를 마친 립밤으로 안심하고 아이에게 사용할 수 있다.

바디 제품으로는 비욘드와 키엘의 신제품이 관심을 모았다. LG생활건강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선보인 ‘딥 모이스처 크리미 슈가 바디 스크럽’은 일반적인 설탕 대비 입자의 크기가 작은 미세당과 함께 천연 살구씨 스크럽이 포함돼 부드럽고 고른 각질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호호바 오일, 스쿠알란 오일, 동백 오일 등을 담은 ‘내추럴 오일 콤플렉스’ 함유 처방이 각질 제거 후에도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각질 57.45% 개선, 피부 보습 61.12% 개선, 피부자극지수 0.0의 비자극성을 입증해 각질 케어 및 보습 케어 기능과 피부에 주는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딥 모이스처 라인 특유의 깊고 풍부한 파우더리 머스크 향이 적용돼 포근한 느낌과 욕실에 퍼지는 은은한 잔향까지 즐길 수 있다.

키엘은 피부 고민별 집중 클렌징이 가능한 ‘훼이셜 클렌징 바’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키엘의 베스트셀러들의 성분을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울트라 훼이셜 클렌징 바’는 대표 수분 크림인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주요 성분인 스쿠알란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부드럽고 촉촉하게 세안을 마무리해준다.

‘칼렌듈라 꽃잎 클렌징 바’는 칼렌듈라 꽃잎의 수딩·진정 효과와 함께 풍성한 거품으로 편안한 세안을 도와준다. 또한 ‘레어 어스 모공 클렌징 바’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을 담은 클렌징 바로, 부드럽게 각질 제거와 모공 케어를 도와주어 개운하게 세안할 수 있다.

6월 3주차에는 색조 화장품 출시가 특히 저조했지만 에뛰드가 선보인 편안하게 픽싱돼 오랜 시간 지속되는 신개념 하이드로 매트 립스틱인 ‘픽싱틴트바’가 눈길을 끌었다. 사진=에뛰드
6월 3주차에는 색조 화장품 출시가 특히 저조했지만 에뛰드가 선보인 편안하게 픽싱돼 오랜 시간 지속되는 신개념 하이드로 매트 립스틱인 ‘픽싱틴트바’가 눈길을 끌었다. 사진=에뛰드

한편 6월 3주차에는 색조 화장품 출시가 특히 저조했지만 에뛰드가 선보인 편안하게 픽싱돼 오랜 시간 지속되는 신개념 하이드로 매트 립스틱인 ‘픽싱틴트바’가 눈길을 끌었다.

에뛰드의 베스트셀러 픽싱틴트의 뒤를 이을 신제품으로, 개발 단계에서부터 100인 이상의 대규모 사전 품평과 인터뷰를 진행하여 컬러와 텍스처 검증을 거쳤다.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노 밀착 시스템을 통해 입술에 초밀착 픽싱돼 자신의 입술과 이질감 없이 표현되는 텍스처로 가벼운 사용감을 가지고 있다. 편안하게 입술에 착붙 되는 것뿐만 아니라 입술을 코팅한 듯 묻어나지 않는 롱래스팅 되는 점이 특징이다.

고발색의 부담스러운 컬러가 아니라 트렌드를 반영한 내추럴한 컬러 발색으로 데일리 립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기본 웜, 쿨 톤 뿐만 아니라 계절별, 채도별로 세분화 되어있어 색상 선택에도 용이하다. 컬러는 뉴트럴 봄, 겨울 클리어 톤에 어울리는 1호 라이블리 레드, 쿨 겨울 클리어 톤에 어울리는 2호 클리어 베리, 웜 가을 뮤트 톤에 어울리는 3호 밀크 캐러멜, 4호 코랄 로즈, 쿨 여름 뮤트 톤에 어울리는 5호 모브 핑크로 다채롭게 구성돼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에 따라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