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2022] 현대차·제일기획 마드리드, 실버2·브론즈1 수상
상태바
[칸 라이언즈 2022] 현대차·제일기획 마드리드, 실버2·브론즈1 수상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6.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아웃도어·인쇄&출판 라이언즈
제일기획 마드리드,헬스&웰니스 라이언즈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 사진=브랜드브리프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 사진=브랜드브리프

현대자동차와 제일기획 마드리드가 20일(현지시간) 개최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22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오후 7시부터 두시간 동안 프랑스 칸 팔레 데 페스티벌 내 뤼미에르 극장에서 진행된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에서는 파마 라이언즈와 헬스&웰니스 라이언즈, 아웃도어 라이언즈, 인쇄&출판 라이언즈, 라디오&오디오 라이언즈 수상작이 공개됐다.

이번 칸 라이언즈에서 현대차는 융폰마트 AG, 함부르크가 대행한 'Irma', 'Katrina', 'Jebi', 'Hayian', 'Blanca'가 인쇄&출판 라이언즈에서 실버, 아웃도어 라이언즈에서 'Irma'와 'Hayian'으로 실버 등 총 2개의 실버 라이언즈를 거머쥐었다.

제일기획 마드리드가 대행한 크리스 암재단의 'The battle inside' 캠페인은 헬스&웰니스 라이언즈(Health & Wellness Lions)에서 브론즈 라이언을 수상했다.

아웃도어 라이언즈에는 1809개 작품이 출품, 올해 49개의 라이언즈(골드 10개, 실버 15개, 브론즈 23개)가 선정됐다. 최고 상인 그랑프리는 하바스 미들이스트 두바이가 대행한 아디다스의 '리퀴드 빌보드'가 차지했다. '리퀴드 빌보드'는 세계 최초의 액체 광고판으로, 중동 여성들을 위한 수영복 컬렉션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작품이다.

인쇄&출판 라이언즈에는 795개의 출품작 중 21개의 라이언즈(골드 4개, 실버 6개, 브론즈 10개)가 탄생했다. 그랑프리는 임팩트 BBDO 두바이가 대행한 안나하르 뉴스페이퍼의 'The Elections Edition'에게 돌아갔다.

헬스&웰니스 라이언즈에서는 1213개의 출품작 중 38개의 라이언즈(골드 7개, 실버 11개, 브론즈 19개)가 탄생했다. 그랑프리는 VMLY&R 뭄바이가 대행한 Maxx Flash Mosquito Repellent Coil의 'The Killer Pack' 캠페인이 차지했다.

라디오&오디오 라이언즈는 692개의 출품작 중 23개의 라이언즈(골드 3개, 실버 7개, 브론즈 12개)가 선정됐다. 그랑프리는 덴츠 크리에이티브 벵갈루루, 덴츠 크리에이티브 뭄바이, 덴츠 크리에이티브 구라가온이 대행한 대영박물관의 'The Unfiltered History Tour'가 수상했다.

파마 라이언즈는 298개의 출품작 중 11개의 라이언즈(골드 2개, 실버 4개, 브론즈 4개)가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VMLY&R 뉴욕이 대행한 델 테크놀로지&인텔의 'I Will Always Be Me' 캠페인이 차지했다.

라이언즈 헬스와 UN재단이 선정하는 그랑프리 포 굿에는 AREA 23이 대행한 힙합퍼블릭헬스(의 'Lil Sugar— Master Of Disguise' 캠페인이 이름을 올랐다.

한편 칸 라이언즈는 24일까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로 진행되며, 2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온디맨드 서비스 된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 CNS,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HS애드, 엘베스트, CJ ENM, SBS M&C, SO&company, KT, KT Seezn, SK브로드밴드, 크래프톤, 브라이언에잇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칸을 찾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