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눈에 띄어야 산다'... 화장품 업계, 차별화된 채널 공략 눈길
상태바
'고객 눈에 띄어야 산다'... 화장품 업계, 차별화된 채널 공략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2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샬롯 틸버리,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쇼핑 라이브
트리셀, 23일 CJ올리브영과 올라이브 판매 진행
마녀공장, 네고왕 관심 속에 판매 채널 변경까지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망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컨셉의 깜짝 판매 채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샬롯 틸버리 2.트리셀 3.마녀공장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망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컨셉의 깜짝 판매 채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샬롯 틸버리 2.트리셀 3.마녀공장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망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컨셉의 깜짝 판매 채널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롯데GFR이 전개하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22일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썸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소개하는 Hmall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메이크업은 땀과 습기로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질 수 있어 베이스를 탄탄하게 쌓아 지속력을 높이고 유분기로부터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샬롯 틸버리는 ‘무너짐 걱정 없는 썸머 베이스 메이크업’ 특집 쇼핑 라이브로 샬롯 틸버리의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쇼핑 라이브는 샬롯 틸버리의 ‘유철기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출연해 제품을 활용한 썸머 베이스 메이크업 팁을 전수하고 메이크업 시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Hmall 쇼핑 라이브는 6월 22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직 라이브 방송 중에만 프로모션 전 제품을 20% 할인하고, 에어브러쉬 플로리스 파운데이션 2일 체험 샘플도 증정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트리셀은 23일 CJ올리브영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올라이브'를 통해 '나이트 콜라겐 샴푸'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트리셀 올리브영 올라이브 방송에서는 인기 크리에이터 '서기'가 브랜드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나이트 콜라겐 샴푸'의 특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트리셀은 올라이브 첫 방송을 기념해 풍성한 기프트가 마련된 시청 인증 이벤트도 준비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 시청 인증 스크린샷을 스토리에 업로드하거나 트리셀 공식 계정에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전송하면, 선착순 50명에게 95ml 용량의 데이 콜라겐 샴푸 또는 나이트 콜라겐 샴푸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번 올라이브 방송은 23일 오후 8시부터 올리브영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은 다음날인 24일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를 통해 32%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6일부터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해 온 마녀공장은 최근 프로모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판매 채널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마녀공장의 이번 프로모션은 시작과 동시에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동시 접속자 수가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마녀공장 관계자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위해 서버 증설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진행했으나 예상보다 더 많은 접속량을 기록했다”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채널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변경했으나 페이지 지연 현상이 발생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마녀공장은 오는 6월 23일까지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전 품목을 6,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 3장과 신제품 ‘파데프리 선크림’을 6,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 1장을 증정하며, 전 제품 50% 할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