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 '청호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 '청호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코웨이
사진= 코웨이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

코웨이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참여 '도서 나눔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은 임직원들로부터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기증 받아 지역사회에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상 속에서 손쉽게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버려지는 책을 줄여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도서를 모아 서울 구로구 소재 도서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본사가 소재한 구로구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독서 기회를 확대하고 책 읽기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풍부한 독서 환경 향상을 돕고 필요한 곳으로 책이 선순환 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이웃 사랑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청호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3종(왼쪽부터 라벤더, 피치, 오트밀베이지)와 모델 임영웅.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3종(왼쪽부터 라벤더, 피치, 오트밀베이지)와 모델 임영웅.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출시

청호나이스가 2022년 신제품으로 직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제품명은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한번에 많은 양의 얼음을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저장용량(동급사양대비 최대) ▲일 최대 6kg의 풍부한 얼음 ▲가로 25.4㎝의 슬림사이즈 ▲국내유일 필터 역세척 시스템의 강화된 살균기능 등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개발 노하우가 총 집약된 제품이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얼음저장용량 800g, 일일 제빙량 6kg(약 600개)의 넉넉한 얼음을 제공한다. 특히 얼음저장용량은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이 모두 가능한 카운터탑 직수 얼음정수기 중 국내 최대 용량이다. 얼음 제빙 시엔 순환되는 물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얼음을 만들어 내며 쾌속제빙모드를 선택하면 일반 얼음보다 사이즈는 작지만 더 빠르게 얼음을 생산한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필터 속까지 씻어주는 청호나이스의 필터 역세척 기술이 적용됐다. 살균기능 작동 시 필터 내부 살균세척을 위해 정수되는 흐름의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필터 내부로 유입, 살균과 동시에 필터 및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작은 미세이물질 입자까지 세척해 배출해 준다. 필터 역세척은 7일마다 자동으로 작동되고 코크 및 물이 출수되는 유로까지 함께 살균할 때는 제품 전면에 있는 살균 버튼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얼음위생도 강화했다. 'UV케어시스템'이 하루 두번 2시간 동안 작동해 얼음이 만들어지고 저장되는 공간을 살균한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정수, 냉수, 온수, 얼음기능이 모두 있는 '얼음냉온정수기'와 온수 기능은 없는 '얼음냉정수기' 두 모델로 출시되며, 제품관리는 서비스 전문가에게 4개월 주기로 관리 받는 방식과 자가관리방식 중 선택 가능하다. 자가관리 선택 시 서비스 전문가가 12개월 주기로 관리를 진행하며 필터는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된다.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인돌 참숯가마' 사진= 얍모바일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인돌 참숯가마' 사진= 얍모바일

 

얍모바일, 스마트상점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얍오더 운영사 얍모바일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의 우수사례로 공급 기업 부문 '장려상'과 개별 소상공인 부문 '최우수상'에 얍오더 도입 매장인 '고인돌 가마참숯'이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3월 29일부터 한 달간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경영실적 등을 개선한 단체, 상점, 기술보급 기업을 모집해 우수사례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부문에 얍오더를 도입해 매출 실적이 개선된 '고인돌 가마참숯'이 최우수상, 공급 기업으로 '얍오더'가 장려상, 고인돌 가마참숯을 포함하여 얍오더가 약 80 곳에 공급된 '광주 수완나들목 상가'가 단체 부문 '우수상'으로 전 부문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인돌 가마참숯'에 따르면 얍오더의 QR 테이블 주문을 도입 이후 작년 1월 매출 대비 올해 1월 매출이 1,600만 원 증가, 고객 수는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얍오더에서 자체 진행한 '고객 할인 이벤트' 덕분에 얍오더를 통한 3월 결제 건수와 매출액이 전월 대비 약 100배 증가했다고 밝히며, 스마트 오더로 주문하는 비대면 문화를 정착하는데 있어 얍오더가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언급했다.

사진= 하이트진로
사진= 하이트진로

 

'테라x시현하다'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하이트진로가 '시현하다'와 협업해 사진 프레임 제작, 이미지 촬영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현하다는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증명사진에도 촬영 대상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색깔로 반영해 20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튜디오 브랜드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테라와 함께한 나의 20대를 시현하다'를 주제로 테라 고유의 그린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를 '시현하다'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사진 속 프레임은 테라의 차별점인 청정맥아와 100% 리얼탄산을 반영한 탄산방울을 형상화해 사진을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하이트진로와 시현하다는 20대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성인이 되고 난 후 경험하는 술자리의 다양한 추억들을 소환했다. 대학교 MT, 신입사원 회식, 첫번째 페스티벌 등 5가지 콘셉트 촬영을 통해 테라와 함께한 20대의 즐겁고 인상깊었던 순간들을 직관적으로 담아내고자 했다. ‘시현하다’에서는 이번 프레임 공동제작을 기념해 공식 SNS를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오비맥주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5관왕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 ▲오비라거 등이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ITI)'이 주최한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기반으로 2005년부터 매년 세계적인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세계 100여 개국의 수천 개 제품을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다. 미각 전문가들은 제품의 첫인상, 시각, 향, 맛, 끝맛으로 이루어진 5단계 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모든 항목에서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들에 '국제 우수 미각상'을 부여한다.

오비맥주의 5개 브랜드는 올해 품평회에서 총 8개의 별을 획득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3년 연속, 카스0.0와 한맥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오비라거는 올해 첫 출품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오비맥주 브랜드들의 수상은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식음료품평회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게 돼 기쁘다"며 "국민맥주 카스를 비롯 항상 오비맥주의 제품들을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영광과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헬피' 손잡고 홈케어족 공략

롯데면세점이 한국에자이의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헬피(HeLpy)'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 잡기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창영 롯데면세점 글로벌본부장과 한국에자이 이대로 전무이사가 양사를 대표하여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롯데면세점은 헬피와 상호 협력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피는 복약관리부터 혈당, 혈압 수치 기록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으로 약 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LDF BUY와 헬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헬피 회원에게 LDF BUY에서 6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월 1회 제공한다. 또한 해당 할인 쿠폰으로 구매한 헬피 회원 중 추첨을 통해 LDF BUY 베스트 상품인 마누카 꿀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LDF BUY에선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0일까지 오픈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고객 42명을 추첨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고, 7월에는 초록홍합영양제와 마누카 꿀을 포함한 LDF BUY 베스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주말 깜짝 백원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 신라면세점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免, 여름 정기세일 '블루 세일'

신라면세점이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 세일'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9월 1일까지 ▲발리 ▲겐조 ▲코치 등 패션과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하는 여름 시즌오프 '블루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외에도 블루세일 기간에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로즈몽 ▲페라가모 ▲오리스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등의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최대 45% 할인하며, ▲프레쉬 ▲크리니크 ▲맥 ▲닥터지' 등의 화장품 브랜드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제주점에서는 ▲롱샴 ▲발리 ▲겐조 ▲코치 등의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행사는 재고소진시 종료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블루세일 기간에 S리워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81만 포인트(현금 230만원 상당)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7월 10일까지 실시하고 구매 금액별로 차등 지급된다. 단 포인트는 브랜드 및 상품에 따라 구매 금액별로 최대 사용 가능 금액이 상이하다. 또한, 인천공항점에서는 150불 이상 구매 시 1만 S리워즈포인트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당일 소멸되는 포인트로, 20불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서울점에서는 지하 1층 트렌드 온 매장 방문 시 고객에게 추가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오투오 프로모션(O2O(Online To Offline)'을 실시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매장에 비치된 큐알코드를 스캔후 시크릿 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7개 브랜드 전용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상품 구매 후엔 S리워즈 포인트를 서울점 데스크에서 추가 증정한다. 행사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브랜드는 불리, 슈콤마보니, 쿠론, 베루툼, 럭키슈에뜨, 아누아, 에이스바이옴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