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통일공감 평화통일 시민축제' 거제시에서 개최
상태바
'2022 통일공감 평화통일 시민축제' 거제시에서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6.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통일 기원... 평화의 메시지 전해
평화행진과 퍼포먼스로 거제시청을 출발해 고현동 일대 시가지 대로 코스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거제시청

'2022 통일공감 평화통일 시민축제’가 지난 18일 경남 거제시에서 열렸다.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시민축제로 한국전쟁 72주년 앞두고 '남북통일 향한 통일공감' 행사였다.

이날 행사는 평화행진과 퍼포먼스로 거제시청을 출발해 고현동 일대 시가지 대로 3km를 왕복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강정인 평화통일시민축제 공동추진위원장은 “오늘은 한민족 통일의 염원을 24만 거제시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나라사랑 정신이 전개되는 뜻깊은 날이다”며 “통일공감 평화통일 시민축제는 전국 지자체의 모델이 돼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모두의 염원인 남북통일의 주역이 돼 애국하는 지혜와 실천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광석 피스로드 한국실행위원회 위원장도 격려사에서 “우크라이나 사태의 장기화와 미·중간 갈등으로 인해 한반도의 신냉전 위기가 고조 되고 있다"며 "분단의 고착화와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은 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낮게 하는 안타까운 상황인데, 이런 때에 민간차원에서 통일을 기원하는 행사가 한국전쟁 당시 포로수용소가 있었던 거제도에서 열리게 된 점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이런 시민축제가 전국으로 확산하길 기대한다”라고 치하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평화음악회. 프리마켓, 지역특산품 바자회가 동시에 열려 거제 시민과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되기도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