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공모전 개최
상태바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공모전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6.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대학생, 5년차 이하 주니어 광고인들 대상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가 변경한 로고 MAD STARS. 사진=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가 '2030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해 오는 7월31일까지 국내외 대학생 및 5년차 이하 주니어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재능있는 젊은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시작된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Young Stars AD Competition)'과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New Stars AD Competition)'은 코로나 영향으로 올해도 온라인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영스타즈는 18개국 247편, 뉴스타즈는 29개국 370편이 출품된 바 있다.

영스타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전공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뉴스타즈는 전 세계 5년차 이하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관련 직종 전문 종사자 대상이며,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두 공모전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부산국제광고제 해외 홍보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이외에도 2000여 명 이상의 부산국제광고제 전·현직 심사위원들에게 수상작과 개인 포트폴리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특히 영스타즈 수상자에게는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BLUE FOCUS DIGITAL, 인공지능 기업 iFLYTEK 등이 참여하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집영역은 ▲영상광고 ▲인쇄광고 ▲아웃도어광고 ▲온라인광고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기획서 등 총 6개 부문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