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3일 'ART & Investment' 세미나 개최
상태바
KB증권, 23일 'ART & Investment' 세미나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6.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옥션과 대체투자 콜라보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오는 23일 서울옥션과의 콜라보를 통해 'ART & Investment'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금리 인상, 통화 긴축 등으로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세미나에서 KB증권은 하반기 주식시장 대응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는 미술 시장의 현황과 쉽고 편리한 미술투자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서울옥션 경매장을 직접 돌아보며 경매에 참여한 미술품을 둘러보는 경매작품 투어까지 진행된다. 강연은 KB증권 자산배분전략부 김일혁 팀장과 서울옥션 김현희 수석경매사가 맡는다. 김일혁 팀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를 맞아 2022년 하반기 글로벌 경제의 방향성을 예측해 보고 현명한 투자자산 포트폴리오 배분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현희 수석경매사는 코로나 이후 변화된 미술시장 현황과 자산 가치를 지닌 미술품 수요 증가 현상, 좀 더 쉬운 미술품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 고객과 함께 경매 작품 투어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투자자의 관점에서 지금의 주식시장이 어떤 상태인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했다"면서 "하반기 자산배분전략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대체투자 관점에서 최근 호황을 누리고 있는 미술품 투자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진행되며 'able Premier Members 고객'과 미술품 투자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초청해 진행할 예정이다. 'ART & Investment' 세미나 참가 신청은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