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2022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 실시
상태바
신한금융, '2022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 실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6.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 참여, 독거노인 여름나기 키트 제작
해외 20개국 네트워크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왼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왼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2022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라는 주제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은 조용병 회장과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독거노인을 위한 쿨매트, 보양식품, 휴대용 선풍기 등의 물품을 담은 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12년간 총 30억원을 매년 후원해 온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을 활용해 2억원 규모의 여름나기 물품을 후원키로 했다.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는 2008년부터 15년째 진행해온 신한금융의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공존(복지) ▲공감(문화) ▲공생(환경)을 중점 분야로 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촉각책 만들기’, 아동 대상 ‘환경교육 팝업북 제작’, 해외 저개발 국가 아동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헌혈 활동’, ‘울타리 나무심기’ 등 총 8개 프로그램에 약 2천명의 신한금융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이달부터 연말까지 신한금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한 20개국의 현지 NGO, 정부와 연계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인도는 뉴델리, 뭄바이 등 6개 도시에서 아동보호소 학용품 지원, 시각장애인 대상 교보재 전달, 취약계층 청소년 생필품 제공·환경개선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한다.

미얀마 양곤에서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과 한인사업장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멕시코에서는 노숙인들에게 무료 점심 제공·의류 지원 활동과 함께 한인학생 대상 교육지원 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정이다.

조용병 회장은 “오늘 제작한 여름나기 키트를 통해 독거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무사히 나길 바라는 신한금융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진정성 있는 국내외 인도적 지원을 지속함으로써 ESG 선도기업으로서 보다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3월 우크라이나 내 전쟁 발생에 따른 이주 난민 여성과 아이들을 위해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협력해 20만 달러 규모의 구호 키트와 식량 키트를 지원하는 긴급구호 사업을 진행하는 등 19년부터 매년 약 2억원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