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문화 확산'... 부산시, 'YOLO 갈맷길 워킹데이' 캠페인
상태바
'보행문화 확산'... 부산시, 'YOLO 갈맷길 워킹데이' 캠페인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6.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안코스 7개, 산행코스 2개 등 총 10개 코스로 구성
부산시가 보행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자치구·군과 ‘YOLO 갈맷길 워킹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보행문화 확산과 부산 갈맷길의 관광자원화를 위해 오는 22일까지 자치구·군과 ‘YOLO 갈맷길 워킹데이’ 캠페인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YOLO 갈맷길 워킹데이는 하계 휴가철에 부산을 찾는 관광객과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YOLO 갈맷길 10선을 알리고 ‘생활 속 걷기 보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시민참여형 걷기 캠페인이다.

YOLO 갈맷길은 부산에 오면 꼭 걸어봐야 하는 걷기 여행길로, 코스당 반나절 이내로 완주할 수 있는 관광객 맞춤형 코스다. 해안코스 7개, 강변코스 1개, 산행코스 2개 등 총 10개 코스로 구성돼 바다와 산, 그리고 도심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부산만의 특색있는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시-구·군 합동으로  15일에는 동래구 온천천과 기장군 일광해수욕장 일원에서, 16일에는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일원, 17일에는 사하구 다대포 일원 등에서 진행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다채로운 풍경과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YOLO 갈맷길 걷기 여행으로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