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한국중부발전과 ESG 新동반성장 업무협약
상태바
IBK기업은행, 한국중부발전과 ESG 新동반성장 업무협약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6.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中企 대상 200억원 금융지원
IBK기업은행은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중부발전 ESG 가치경영 확산을 위한 新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파이낸스타워에서 최광진 기업은행 CIB그룹장(오른쪽)과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중부발전 ESG 가치경영 확산을 위한 新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파이낸스타워에서 최광진 기업은행 CIB그룹장(오른쪽)과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중부발전 ESG 가치경영 확산을 위한 新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협력 중소기업에게 200억원 규모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금융을 지원하고 한국중부발전은 대출이자 재원 마련을 위해 이자지원금 2억원을 납입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ESG 경영 우수기업으로 환경경영,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부문 중 한 가지 항목에 대한 ESG경영 우수기업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원이며 대출금리 연 1.00%p를 자동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ESG 가치경영 확산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ESG 경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