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박형준 시장 '선거공약 추진기획단' 출범
상태바
부산시, 박형준 시장 '선거공약 추진기획단' 출범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6.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개 분과 20명으로 구성
박형준 시장의 선거공약에 대한 공약추진기획단장을 맡은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내정자, 사진=부산시청

오는 7월1일 출범하는 박형준 부산시장의 정책방향 설정과 선거공약에 대한 정책 기획을 맡을 공약추진기획단이 8일 출범했다.

단장으로는 이성권 부산시 정무특보와 성희엽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대표가 공동으로 맡아 20일간 박 시장의 시정 발전에 대한 밑그림을 그린다.

이날 이성권 단장은 "박시장의 핵심 3대 주요 공약을 전력화하고 구체화 하면서 ▲15분도시 ▲글로벌 허브/영어상용도시 ▲아시아 금융·창업 도시와 시민 행복 행정서비스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기획단 출범에 대해 “민선 8기 부산시정은 궁극적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목표로 한다. 혁신의 파동이 넘치는 활력있는 도시로 변모하기 위해 갈 길이 멀기 때문에 잠시도 머뭇거릴 틈이 없다”면서 “공약추진기획단에서 부산의 혁신적 발전을 위한 주요 전략들을 구체화해 주시고 좋은 아이디어들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박형준 시장은 "이성권 정부특보가 그동안 보여준 중앙정부, 국회와의 네트워크와 부산시 경제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가 부산의 경제 현안을 풀어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온 만큼 차기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서 손색없는 최고의 적임자”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