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무인양품, 프레그런스 라인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무인양품, 프레그런스 라인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유통대전 이미지. 사진=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진행된 본 행사에 쿠팡은 2년 연속 참가한다.

10일까지 행사장인 서울 코엑스에 마련된 쿠팡 전시부스에서 유통 혁신을 이뤄낸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에는 물류센터 건립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및 '쿠팡케어', '모성보호제도'와 같은 각종 직원 복지 등 쿠팡의 사회적 책임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시각 자료들이 마련돼 있다.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한 내용도 소개한다. 쿠팡에 PB상품을 납품하는 중소제조사들의 매출 증진 성과와 더불어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릴 수 있었던 농가의 이야기들이 방문자를 기다린다. 실제로 쿠팡 PB브랜드 제조사는 쿠팡 납품 이후 매출이 최근 3년간 평균 5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기간 대한민국 전체 소상공인이 매출 부진을 겪을 때 쿠팡을 통해 거래하는 소상공인들은 1년 새 평균 69%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친환경 배송을 위한 포장재 절감 및 재사용 가능한 프레시백 도입 등 환경을 생각하는 쿠팡의 혁신을 전시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스에 마련된 LED 스크린에는 쿠팡을 통해 편리한 일상을 보내는 고객들과 이를 위해 노력하는 쿠팡친구의 이야기도 담길 예정이다.

에센셜 오일 디퓨저 제품 이미지. 사진= 무인양품
에센셜 오일 디퓨저 제품 이미지. 사진= 무인양품

 

무인양품, 프레그런스 라인 론칭

무인양품이 8일 프레그런스(fragrance) 라인을 론칭하고 에센셜 오일 30ml 대용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국내 향 전문 기업인 '허브패밀리'와 손잡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인양품의 프레그런스 라인은 ▲에센셜 오일 룸 스프레이 ▲에센셜 오일 디퓨저 ▲라탄스틱 ▲에센셜 오일 캔들이다.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향이 아닌 허브 식물의 꽃, 잎, 뿌리에서 추출한 100% 순수 자연 성분으로 자연이 가지고 있는 식물 고유의 향을 담았다.

'꿈', '명상', '새벽' 등 3종류의 향은 기분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꿈'은 숙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라벤더향에 상큼한 자몽향을 블렌드하여 기분 좋은 수면을 원할 때 알맞으며, '명상'은 플로럴 계열의 제라늄 향과 일랑일랑향을 블렌드해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생활을 추구할 때 적합하다. '새벽'은 청량한 베르가못향에 유칼립투스향을 블렌드하여 상쾌한 하루를 맞이하고 싶을 때 추천한다.

무인양품은 ‘향기’ 또한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필수품이라는 생각 아래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프레그런스 라인을 출시했다.

'에센셜 오일 룸 스프레이'는 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무인양품의 페트(PET) 용기 리필용 시리즈에 소분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인테리어 오브제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에센셜 오일 디퓨저'는 천연소재인 라탄 리드스틱을 이용해 원하는 발향 정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으며, 소량의 라탄스틱을 사용해도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에센셜오일 캔들'은 160g의 용량으로 방 안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로 만들었다.

더불어 무인양품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에센셜 오일 16종 중 친숙하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라벤더 ▲유칼립투스 ▲베르가못 ▲스위트 오렌지 등 4개 향을 기존 용량에서 2배 많은 30ml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사진= 코웨이
사진= 코웨이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

코웨이가 이달말까지 '더블케어 비데'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BAS37-A) 및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BAS38-A) 등 2종이다. 6월 말까지 더블케어 비데를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 동안 3개월간(1, 13, 25회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와 중복 적용된다. 코웨이 비데와 정수기·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 등을 함께 신청 시 렌탈등록비 10만원이 면제되며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에게는 3%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제품 정보가 필요한 경우 코웨이 홈페이지 또는 코웨이닷컴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신청하면 가까운 지역의 전문 판매인과 연결돼 자세한 설명 및 구매 상담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신규 렌탈 시 렌탈료 1개월 추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고객 니즈에 맞춰 전문가 관리서비스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아트토이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아트토이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진로x그라플렉스' 협업 아트토이 출시

하이트진로가 '진로'와 아티스트 '그라플렉스'가 협업한 아트토이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9일부터 아트토이 전문 유통사인 '킨키로봇'을 통해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은 진로와 그라플렉스(본명 신동진) 모두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그라플렉스는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일러스트, 회화, 설치, 아트토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그라플렉스의 감성이 진로와 잘 어울려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진로와 그라플렉스가 협업해 제작한 아트토이는 인센스 챔버와 홀더, 소주잔, 접시, 담요 등 총 5종이다. 특히, 인센스 스틱을 꽂아 향을 피울 수 있는 세라믹 챔버와 황금 두꺼비 모양의 인센스 홀더 세트는 그라플렉스의 트렌디함이 잘 담겨있다.  

'진로x그라플렉스' 아트토이는 9일부터 판매된다. 킨키로봇 온라인 스토어와 압구정 및 한남동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