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 성료... 올해 5회차 맞아
상태바
NC,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 성료... 올해 5회차 맞아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5.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진행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노하우 공유
관심 주제 선택... 온오프라인 자유 수강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NC)가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 이하 NCDP)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는 엔씨소프트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다. 모든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NCDP는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

올해 행사는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진행됐다. 슬로건은 '리포커스 리커넥트'(Refocus Reconnect)였다. 서로의 전문성을 이해하고 응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에는 ▲개인 스트리밍 방송 형태의 '개발자 BJ 강연' ▲온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일반 강연'으로 나눠서 진행했다. 실시간 채팅 Q&A를 통해 강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을 이어갔다.

이 기간 총 44개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현직에 있는 직원들이 직접 강연자로 참여해 ▲AI, 머신러닝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 ▲UX, UI ▲게임디자인 ▲신기술, 신사업 ▲PM ▲운영 ▲QA 등 10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다뤘다. 사전에 직원들이 듣고 싶은 주제를 신청받아 마련된 '노하우 공유 세션'도 마련됐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NCDP와 같은 사내 컨퍼런스 등을 통해 구성원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 문화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