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종합미술대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개최
상태바
장애인 종합미술대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개최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2.04.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맞아 역대 수상작가 전시회 열어
사진=JW그룹
사진=JW그룹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는 국내 산업계 최초로 시도된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으로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예술가와 사회를 연결하는 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됐다. 총 상금 규모는 지난해 기준 2,300만원이다.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상작가전은 코로나로 국민들의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 속에서도 보다 희망찬 내일의 모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본상 수상자 중 28명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등 순수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장애인의 날인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밤부타워 지하1층 ‘밤부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작가들의 작품 감상과 함께 현장에서 원하는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중외학술복재재단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그림으로 세상에 감동을 전하는 장애인 예술가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술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