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출시
상태바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출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3.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공 졸업 기업 그린리본과 협약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주)그린리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권 최초로 고객의 미청구된 보험금을 조회해 직접 청구할 수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이 해당 병원비를 보상해 주는지 직접 파악한 후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 보험사에 청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보험정보를 수집‧분석한 후 지출한 의료비 내역과 대조해 수령 가능한 보험금을 계산해 주고 보험사에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i-ONE Bank(개인) 앱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생활보험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그린리본은 기업은행의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IBK창공'의 졸업 기업이다. 기업은행과 그린리본은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외에도 매년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무료 보험 정보를 안내해 주는 서비스도 5월 중 출시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통해 3,900만 실손보험 가입자의 보험금 청구권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수요가 높고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