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BJ쯔양과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상태바
소진공, BJ쯔양과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1.12.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 최대 30% 할인
양념닭갈비, 제주 황금향 등 우수제품 선 봬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 사진=쯔양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 사진=쯔양 유튜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명 크리에이터 쯔양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올해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어디까지팔아봤니3)의 마지막 행사다. 이날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쯔양 유튜브 페이지와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30%까지 적용되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방송에서는 공동구매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갖춘 ▲한우돈협동조합(돈토마호크), 간편한 가정식 닭갈비를 선보이는 ▲온누리협동조합(양념닭갈비), 산지직거래로 신선한 제주과일을 판매하는 ▲과일아삭협동조합(제주 황금향)이 참여한다.

구매자들을 위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상품별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3개, 커피·케이크 쿠폰 100장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어디까지팔아봤니3’ 라이브커머스는 입짧은햇님·수빙수·에드워드권·쯔양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바 있다. 첫 방송 2억 4000만원 매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6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10억이 넘는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판로 진출과 매출 확대 등 좋은 성과를 이뤘다”면서, “이번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좋은 제품을 널리 알리고 탄탄한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고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성 있는 제품을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