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캠코와 '디지털뉴딜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캠코와 '디지털뉴딜 창업경진대회'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7.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신규 비즈니스 발굴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공공데이터 활용 디지털뉴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업한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창업 3년 이내 기업(모집마감일 기준)이면 지원할 수 있다. 캠코 데이터를 활용한 앱·웹 기반 비즈니스 모델, 캠코와 타 기관의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앱·웹 기반 비즈니스 모델, 캠코 외 타 기관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웹 기반 비즈니스 모델 등 총 3개 분야의 공모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각 주제에 민간데이터를 융합하는 주제로도 참여할 수 있다.

경진대회는 예선(서류평가), 육성(멘토링), 결선(발표평가)의 단계로 진행된다. 예선 통과 10팀에게는 각 100만원씩 개발 지원금을 지급한다. 희망하는 경우 창업 전문가와 데이터 전문가를 통해 사업모델 발전을 위한 1:1 멘토링을 받게된다.

결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4팀에게는 총 시상금 2200만원(대상 1팀 1000만원, 최우수상 1팀 600만원, 우수상 2팀 300만원)을 지급한다. 추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속 지원이 이어질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 창업자는 다음달 말까지 K-Startup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