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프로젝트' 참가팀 모집
상태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프로젝트' 참가팀 모집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6.1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평가 통해 최종 선정팀 결정
6개 권역별 협업과제 선정, 최대 1억원 지원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29일까지 수도권(서울·인천·경기)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프로젝트'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창업가)'는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의미한다.

올해부터는 로컬크리에이터 간 교류와 협업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가치창출과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프로젝트'를 신설해 6개 권역별(강원·수도권·충청·호남·영남·제주)로 협업과제를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로컬크리에이터(업력 7년 미만의 창업기업)로 구성된 팀(2개사 이상 참여)이다.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에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도 참여 가능하다.

선정평가는 서면평가과 요건검토, 대면평가 순으로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의 새로운 창업 가치 창출과 지역창업 활성화 이바지 등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팀을 결정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자세한 지원 안내를 위해 오는 22일 사전 신청자에 한해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프로젝트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