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聯,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참가단체 모집
상태바
소상공인聯,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참가단체 모집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1.04.2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까지 소상공인연합회서 접수
올 10월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개최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1년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를 10월 중 개최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올해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참가단체를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매년 10월말 열리는 법정행사인 ‘소상공인 주간’을 전후해 열리는 행사다. 소상공인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발굴·확산하는 한편, 현장경연을 통해 업종별 우수 기술인을 선발해 소상공인 기술 향상을 도모하는 행사다. 
 
참가자격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한 협동조합, 사업협동조합, 협동조합연합회이거나 민법·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법인, 조합 또는 단체가 대상이다. 
    
대회 경연자 중 참여 소상공인 비율은 70% 이상이다. 대회 현장에서 경연자가 제작과정을 공개적으로 수행하며, 경연시간 내 제출한 최종 성과물로 공정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능·기술 보유단체면 된다. 

접수된 단체의 선정은 개최 역량, 소상공인 참여규모, 대회 기획·운영능력, 방역계획, 코로나 확산 시 운영 변동 계획, 성과 홍보, 사후관리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결정된다. 
 
‘2021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참가단체 설명회’는 4월 중 열릴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