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운영 실무 노하우 전수
상태바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운영 실무 노하우 전수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1.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3기생 모집… 코로나 위기 극복 위한 교육 이뤄져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 주어져
사진=맥세스컨설팅
사진=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하 맥세스)이 주관하는 ‘제33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오는 3월 6일부터 6월 19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맥세스에 따르면 현 프랜차이즈 업계 브랜드 폐업률은 약 10.8%, 분쟁률은 65%(출처, 2020 맥세스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타격은 더욱 커지고 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위기의 상황 속에서 프랜차이즈 업계는 프랜차이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맥세스에서는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의 상황에서도 주춤하지 않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개설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코로나로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고시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제33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 개념부터 변화에 대응하는 경영 핵심 강의뿐만 아니라 입지 상권조사와 현장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운영계획서 작성 등을 배우게 된다.

이번 과정을 통해 ‘본사 시스템 안정화’와 ‘매출 활성화’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수 후에는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고 자사 비즈니스모델 반영 여부에 따른 가맹계약서 적정성 검토가 교육 기간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수강생들에게 팀별 산출물 공유,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연간 보고서 내용 제공 및 개별 멘토링 등의 다양한 특혜가 제공된다.

또한 맥세스 총동문회에서 수료한 동문 간의 정보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여러 기업들 간 네트워크도 누려 볼 수 있다. 접수 기간은 3월 4일까지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