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응원"... '인천 창업벤처 한마당' 26일 언텍트 개최
상태바
"창업기업 응원"... '인천 창업벤처 한마당' 26일 언텍트 개최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1.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막 일정 정하지 않은 오픈런 형태로 진행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포스터. 사진=인천시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포스터. 사진=인천시

인천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이 2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인천, 창업・벤처 Cheer Up!’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으로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창업 기업들을 응원하고, 시민들에게 창업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해 창업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창업벤처한마당는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전환과 투자 활성화, 정보 교류 등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전시관 ▲온라인 생방송 총 2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전시관은 19일부터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오픈되며, 폐막 일정을 미리 정하지 않은 오픈런 방식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생방송은 26일 오후 1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생방송에서는 인기 개그맨이자 ‘허닭’ CEO인 허경환의 창업 성공사례를 시청자와 공유하고,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지역 우수 창업기업 20개사와 창업지원기관 유공자 11명에게 시상식이 열린다.
 
이외에도 시청자들의 창업․벤처 응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창업․벤처 Cheer Up! N행시 영상 콘테스트’ ▲유명 인플루언서 하효정이 창업벤처기업 제품을 홍보하는 라이브 커머스 형식의 ‘창업․벤처기업 우수제품 언박싱’▲‘실패자산화로 극복하는 위기’를 주제로 미텔슈탄트 조동인 CEO의 초청 강연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 지원을 위한 기업 설명회인 ‘온라인 투자유치 IR’ 등 총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인천 창업․벤처지원기관의 정책과 사업성과를 알리는 ‘창업․벤처지원관’과 우수 창업․벤처기업 53개사의 제품 및 기술개발 성과를 알리는 ‘우수 창업․벤처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관’, ‘초기창업패키지관’등 총 4개의 전시관으로 나눠 우수사례 전시와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 전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홈페이지와 인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