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 '스케일업'... 2020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상태바
여성벤처 '스케일업'... 2020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1.1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간 800여명 참석, 모범기업인 23명 표창 수여 등 진행
2020 여성벤처 주간행사.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2020 여성벤처 주간행사.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주중 4일에 걸쳐 개최한 ‘2020 여성벤처 주간행사’가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벤처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스케일업’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 성공 여성벤처기업인 토크쇼, 스타트업 IR, 우수 여성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표창 등을 진행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된 본 행사에는 4일간 총 8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문가 특강에는 이정동 대통령비서실 경제과학특별보좌관이 기조강연자로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적의 리더십을 통한 스케일업 방안을 제시했다. 이승윤 건국대 교수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혁신방안을 공유했다.

이어 전미영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은 경제‧소비트렌드 흐름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 여성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여성 스타트업에게 스케일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투자유치 퍼레이드’에는 투자기관 심사역 및 엔젤투자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총 12개 기업이 IR을 통해 각자의 비즈니스모델과 성장전략을 선보였다.

행사 마지막 날 진행된 ‘2020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표창 시상식’에서는 여성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모범이 되는 여성벤처기업인 23인을 선정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등을 수여했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코로나 이후 디지털‧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상황을 반영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 행사가 여성벤처기업인들의 열띤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여성벤처기업의 혁신과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